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사랑해요. 나의 조국 대한민국!

2018 충청남도 청소년 어울림 마당- 나라 사랑을 필 받았어

2018.08.13(월) 11:17:56 | 희망굴뚝 ‘友樂’ (이메일주소:coke4856@hanmail.net
               	coke485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랑해요나의조국대한민국 1

▲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 1층에 만들어진 '작은 평화의 소녀상 '

제73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8월 11일(토) '2018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의 일곱 번째 마당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가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기부 물품 제작, 나라 사랑 뮤지컬 체험, 조형물 제작, 드론 태극기 휘날리며, 퀴즈 등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①】

독도 의미 알기

▲ 독도 의미 알기

기부 필통 제작하기

▲ 기부 필통 제작하기(공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도움을 주셨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복도에 마련된 영상물을 통해 우리의 땅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두 곳에 나눠 마련된 체험 교실에서 독도를 알리기 위한 필통 제작하였다. 20분 정도의 소요 시간이 필요한 '독도 사랑 필통 만들기'는 인기가 높아 줄 서서 기다리는 참가자들이 많았다. 자원봉사자 선생님께서는 "키트 한 장에 5000원이어서 자칫 한 번의 실수로 아까운 비용이 없어지니까 신중하게 제작해 주세요." 당부를 하셨다. 이번에 만들어진 '독도 사랑 필통'은 후원받은 필기구를 담아 제3세계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한다.  필통 제작 말고 직접 돕는 방법도 있겠지만, 제작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독도를 잘 모르는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는 독도를 알릴 기회여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한다.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
드론 태극기 휘날리며

▲ 드론 태극기 휘날리며 프로그램



4차 산업 드론을 활용한 '나라 사랑 태극기 퍼포먼스'도 행해졌다. 태극기를 그린 후 드론에 부착하여 장애물을 통과시켜 보거나, 협업을 통해 태극기의 괘를 완성한 후 드론을 이용해 공중에서 군집 태극기를 완성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었다.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③】 

태극기 문양 페이스페인팅 체험 프로그램▲ 태극기 문양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

태극기 열쇠고리 체험

▲ 태극기 열쇠고리 만들기 프로그램

리본 공예 프로그램
▲ 리본 공예 프로그램  

공주여자중학교 만화동아리에서는 태극기 문양 페이스페인팅 체험 프로그램과 태극기 열쇠고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었다
. 태극기 열쇠고리는 빨간색과 파란색의 작은 컬러 비즈를 이용해 집중도를 발휘해야만 한 작품을 만들 수 있어 힘들어하는 참가자들도 많았지만, 중학생 선생님들이 옆에서 잘 도와주었다.

 

공주북중학교 리본공예 동아리에서는 여자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리본을 이용한 머리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었다.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④
청소년 역사 동아리
▲ 청소년 역사 동아리 '한뉘(모금 활동을 통해 작은 평화의 소녀상을 제작하였다.)' 정찬휘 회장

그 밖에 3D 펜을 활용하여 나라 사랑 입체 문구 제작, 태극기 및 나라 사랑 관련 퀴즈, 나라 사랑 뮤지컬을 체험해 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오후 2시 50분이 가까워지자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 앞에서 청소년 역사동아리 '한뉘'의 '정찬휘' 회장 사회로 '태극기 플래시몹'을 준비하기 위해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태극기 플레시몹사랑해요나의조국대한민국 2
▲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 앞에서 청소년, 시민이 함께한 태극기 플레시몹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 여성 댄스 동아리 '헤븐' 멤버들의 시범을 보며 몇 차례 연습 후 응원가 '다시 한 번 대한민국(다대송)'에 맞춰 드디어 태극기 플레시몹을 선보였다. 2018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 마당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 시민, 행사 진행자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태극기를 흔들며 오늘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사랑해요~ 나의 조국 대한민국!

▲ 사랑해요~ 나의 조국 대한민국!


태극기 플레시몹을 끝으로 2018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 마당 '나라 사랑을 필(FEEL) 받았어' 모든 행사 프로그램을 마쳤다. 행사를 끝내고 태극기는 참가자들에게 지급하여 광복절을 비롯한 국경일에 게양하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밝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마무리되어 새 시대에 맞춘 신세대들의 나라 사랑법을 체험하게 해 준 뜻깊은 시간이었다.

 

희망굴뚝 ‘友樂’님의 다른 기사 보기

[희망굴뚝 ‘友樂’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