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평등을 일상으로… 더 행복한 충남 건설”

양승조 지사 ‘제34회 충남여성대회’ 참석… 양성평등 실천 약속

2018.07.18(수) 17:14:4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평등을일상으로더행복한충남건설 1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8일 태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4회 충남도 여성대회’에 참석, 양성평등 과제의 충실한 실천을 통해 평등이 일상화된 더 행복한 충남 건설을 약속했다.

이번 충남도 여성대회는 ‘평등을 일상으로 더 행복한 충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8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개최됐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모두가 평등한 더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 가장 오래되고 만연한 차별, 여성에 대한 차별을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여성의 평등한 삶 보장, 여성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도가 마련한 양성평등 과제를 충실히 실천해 양성평등 인식을 개선하고 제도적 기반을 구축해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지사는 “여성이 차별 없이 온전히 ‘나’로 평가받고 대접받기 위해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풀뿌리 여성조직 육성,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종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충남 여성가족 플라자(가칭)’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양 지사는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가족 등 양육환경 변화에 걸맞은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여성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내 여성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날 여성대회에는 양 지사를 비롯해 유병국 도의회 의장, 임춘숙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도내 여성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여성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퍼포먼스 등 기념식과 정덕희 마인드 힐링센터 대표님의 특강과 충남국악단의 공연을 비롯한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일·가정 양립 사진전과 ‘양성평등 충남에 바란다 나도 한마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데이트폭력예방 홍보 캠페인, 다문화 전통놀이체험, 생활속 응급처치를 통한 안전충남 만들기, 패션 헤나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평등을일상으로더행복한충남건설 2


평등을일상으로더행복한충남건설 3


평등을일상으로더행복한충남건설 4


평등을일상으로더행복한충남건설 5






<제공부서>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정책팀
041-635-498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