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기업하기 좋은 충남’ 동력 키운다

2018.07.17(화) 09:28:2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청남도 지역금융협의회’구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청남도 지역금융협의회’구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 지역금융협의회 구성·운영
KDB산업은행 등과 협약 체결
 
포럼 개최·동반성장펀드 조성
중소기업 금융 프로그램 운영

 
충남도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중소·중견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국책은행 등과 협의체를 꾸렸다.
 
양승조 지사는 지난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한형기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과 ‘충청남도 지역금융협의회’ 구성·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금융협의회는 도내 우수 중소·중견기업 공동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확대, 차세대 성장산업에 대한 지자체와 국책은행 간 정책 공조와, 이를 통한 미래 경쟁력 강화, 국가 경제 발전 견인 등을 위해 구성했다.
 
지역금융협의회가 추진하게 될 4대 협력 과제는 ▲충남 미래성장포럼 운영 ▲동반성장펀드 조성 ▲중소·중견기업 금융 프로그램 운영 ▲중소·중견기업 투융자 페스티벌 등이다.
 
미래성장포럼은 미래 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와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연내 운영키로 했으며, 동반성장펀드는 도와 KDB산업은행이 공동 출자한 재원으로 조성해 기업에 대한 대출 시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중소·중견기업 금융 프로그램은 금융과 해외 진출, R&D 등 3개 분야에서 ▲중소기업 육성 자금·전략 부문 특별 자금 ▲우수 기업 공동 금융 서비스 ▲아시아 시장 개척 등을 지원하고, ▲지식산업특화지구 조성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중소·중견기업 투융자 페스티벌은 기업에 대한 투융자 상품 안내와 금융·비금융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산업은행 투융자 상품 설명 ▲투융자 상담 부스 운영 및 금융 연계 ▲비금융(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기관별 역할을 보면, 우선 도는 지역금융협의회 운영 및 상생협력 사업 발굴·추진을, KDB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 금융 서비스 제공 및 상생협력 사업 추진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단 내 이전 및 산단 분양 희망 기업 금융 지원 추천을 하게 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성장 유망 기업 추천을,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회원사 정보 제공과 우량 기업 추천, 기업 성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한다.
실무협의회는 정기회의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중견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방안을 더욱 촘촘히 강구해 나아가는 한편, 인력 양성과 규제 완화,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경제정책과 041-635-33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