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안전신분증으로 골든타임 사수

2018.07.08(일) 22:12:4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재난사고 대비 기본정보 수록
주요 병력, 알레르기 유무 등

 
충남도가 지진, 홍수, 대형사고 등 대규모 재난사고로 촌각을 다투는 위급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안전신분증 제도를 마련, 범도민 휴대운동을 전개한다.
 
본 운동은 이러한 위급 상황을 대비해 주소, 성명, 긴급연락처, 주요병력, 알레르기 유무 등 치료에 필요한 주요정보를 담은 안전신분증을 상시 휴대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안전신분증의 서식은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시설에서 간단한 안내와 함께 배부될 예정이다.
 
안전취약계층 외의 도민들에게도 각종행사 유인물에 붙임 형식으로 배부될 예정이며, 관청 홈페이지에서도 서식을 직접 다운받을 수 있다.
 
안전신분증이 구급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정보가 정확하게 기재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기재에 도움이 필요한 경우 후견인이 함께 혹은 대신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장 바람직한 휴대위치는 지갑, 상의 속주머니, 핸드폰케이스 등 항상 휴대하는 소지품 안이며, 핸드폰이나 지갑을 휴대하지 않는 경우에는 코팅 후 열쇠고리 등에 걸어 소지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안전신분증 제도를 통해 도민이 스스로의 안전을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전정책과 041-635-217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