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환경분야 시험분석능력 국제인증 ‘도전’

도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수질 분야 국제 숙련도 시험 참가

2018.07.04(수) 18:02:5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환경 분야 시험분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최진하)이 국제 인증에 또 다시 도전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시험검사 운영체계 선진화와 고품질 분석능력 인증을 위해 국제 공인 숙련도 시험평가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국제 숙련도 시험평가는 7∼8월 중 먹는물 분야 17개 시험항목, 수질 분야 20개 시험항목에 대한 미지시료를 분석, 측정 결과를 국제 공인 시험인증 기관에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환경 측정 분석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환경시험전문기관으로서 국제적으로 검증된 시험분석능력의 탁월성을 인정받아 명실공히 신뢰받는 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에도 국제 공인 시험인증 기관인 미국의 시그마알드리치(Sigma-Aldrich RTC)와 환경자원협회(ERA)의 국제 숙련도 시험에 참가, 먹는물, 수질, 토양 등 환경 시험분석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또 매년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주관하는 대기, 수질, 폐기물, 먹는물, 토양, 실내공기질, 악취, 환경유해인자 등 8개 환경 분야 숙련도 시험에서도 ‘적합’ 판정을 획득하여 우수한 분석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제공부서>
보건환경연구원 산업폐수과
041-635-689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