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연인과 야경 감상하기 좋은 명소

천안 ‘흑성산성’ 일출도 장관

2018.05.14(월) 18:06:25 | 낭만해맑 (이메일주소:smellsung@naver.com
               	smellsung@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연인과야경감상하기좋은명소 1

충남 천안에는 아주 의미 있는 산이 하나있습니다. 바로 흑성산인데요.  흑성산은 차령산맥 줄기 하나로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에 우뚝 솟아 있는데요. 흑성산 정상에는 조선시대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조성된 흑성산성이 있습니다.  흑성산성은 또한 가물 때 우리 조상들이 비가 내리기를 기원하던 곳이라고도 합니다.

정상에 오르니 평소에 제가 보던 산성과 사뭇 다르더라고요. 넓은 성벽에 이름처럼 검은 성벽까지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성 정상은 넓어서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천안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날씨가 좋을 때는 아산과 평택까지도 시야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흑성산성 곳곳에는 전망, 야경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었습니다.

연인과야경감상하기좋은명소 2

사진 촬영을 자주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흑성산성에서 내려다 보는 독립기념관을 배경으로 일출 촬영을 위해 일부러 찾는 곳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왜적의 침입을 막았다면 오늘날에는 흑성산성에 방송중계시설이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흑성산성까지는 자동차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인들이 야경을 보기위해서도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연인과 함께 멋진 풍경 감상하러 흑성산성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낭만해맑님의 다른 기사 보기

[낭만해맑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nghyun88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