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본고장 아산에서 열리는 성웅 이순신 축제

2018.04.29(일) 23:50:26 | dreamyoung (이메일주소:kge0227@nate.com
               	kge0227@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본고장아산에서열리는성웅이순신축제 1

이순신 탄신 기념 2018 제57회 아산 성웅 이순신 지역 예술인 한마당이 펼쳐진 온양온천 역 광장이다.
아산에는 그분의 생가와 활터 그리고 추모 사당인 현충사가, 음봉에는 그분의 묘소가 있다.
아산 성웅 이순신 이란 푯말이 그래서 어울린다.
이순신 탄신일을 기념하여 전날 열린 가요 프로그램 녹화 현장은 발 디딜 틈도 없이 관중들이 빼곡하게 들어서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는 소식도 알 수 있었다.

다음날 정오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는 지역 예술인들이 모여 축제를 열었다.
아산 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지역 예술인들의 그 끼와 흥으로 성웅의 탄신 축복을 기념하였다.
올해 축소된 규모와 유난히 뜨거웠던 뙤약볕으로 살짝 호응이 적어 보여 아쉬움이 들기도 했지만 다행히 광장 가장자리 커다란 나무의 그늘이 노인 어르신들에게 볼거리를 편하게 보실 수 있는 자리가 되어주었다.

본고장아산에서열리는성웅이순신축제 2

때론 진지하게 이순신 장군에 관하여 시 낭송 퍼포먼스를 벌이거나 때론 익살스럽고 구성진 창으로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어 가며 아산 지역 예술인들이 열심히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퍼포먼스 중 하나인 스프레이를 이용한 그라피티 작업이 행사 공연 내내 즉석에서 펼쳐지고 있다.

본고장아산에서열리는성웅이순신축제 3

이순신 장군의 탄생일을 알리고 순국에 대한 추모를 되살리며 아산의 영웅임을 알리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다시 한번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되새겨 봐야 할 것 같다.  매년 4월이면 위기 속에서도 불굴의 정신을 발휘하여 오로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성웅 이순신 장군을 떠올려보는 시간이 되어야겠다.

본고장아산에서열리는성웅이순신축제 4
 

 

dreamyoung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eamyoung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