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불법어업 근절·어업질서 확립방안 모색

26~27일 예산서 전국 어업감독공무원 합동 워크숍

2018.04.27(금) 16:31:4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26일부터 27일까지 예산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전국 어업감독공무원 합동 워크숍’을 열고, 불법어업 근절을 통한 어업질서 확립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어업감독 공무원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해 어업질서 확립 방안을 찾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예산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해양수산부, 어업관리단, 검찰, 지자체, 수협 등 불법어업 단속과 어선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어업감독 공무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불법어업 형태의 복잡 다양화로 인해 자주 발생하고 있는 업종·지역 간 분쟁에 대응해 불법어업 근절 종합대책을 논의하고 현장에서 적용해야할 법규사항을 공유했다.

이어 기관별 어업질서 확립 대책 발표를 통해 동·서·남해안에서의 불법어업 현황과 대응사례 등을 공유하고 합동 불법어업단속 강화 및 수산자원 보호를 위한 기준을 마련했다.

특히 불법어업 근절 종합대책으로 불법어업 적극 대응방안, 효율적인 지도·단속, 어업감독공무원의 역량강화,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정보 공유 등이 중점 논의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장의 지도·단속 경험과 대응사례를 공유하고 불법어업 근절을 위한 정책제안이 이뤄졌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앙과 지자체 간 합동 협업체계를 가동,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확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수산자원과 수산행정팀
 041)635-413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