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사계고택서 禮 체험하고 음악 들어요

도·계룡시, 생생문화재 ‘유유자적 사계고택 체험’ 본격 시행

2018.04.26(목) 17:32: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사계고택서체험하고음악들어요 1



충남도는 도지정 기념물 제190호 ‘계룡 사계고택’에서 2018년도 생생문화재 사업 ‘유유자적 사계고택체험’을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계고택은 조선후기 예학의 대가 사계 김장생이 말년에 거주했던 역사성 있는 사랑채 건물로, 지난 2013년 11월 도지정 문화재로 지정돼 보존·관리되고 있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지역 문화재에서 체험·교육·강좌·전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것으로, 문화재 정책을 ‘보존’에서 ‘활용’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유유자적 사계고택 체험은 26일 ‘사계고택 어린이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7개월여 동안 진행한다.

우선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예(禮) 체험교실을 열고, 오는 9월에는 인문음악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월에는 고등학생 대상 성년식 체험을 펼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생생문화재 사업은 선조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으로, 유유자적 사계고택 체험에서는 고택을 색다르게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또 “문화재 보존 의식 향상과 문화재 활용 활성화, 문화유산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도내 문화재에 대한 활용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계고택서체험하고음악들어요 2





<제공부서>
문화유산과 문화유산전략팀
041-635-391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