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봄꽃 1번지 마량리동백나무숲

동백꽃 주꾸미 축제 17일 개막... 볼거리 풍부

2018.03.15(목) 14:03:00 | 낭만해맑 (이메일주소:smellsung@naver.com
               	smellsung@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봄꽃1번지마량리동백나무숲 1

날씨가 푹해지면서 나들이 계획을 많이 세우고 계시죠. 봄이면 서해안은 볼거리도 많고, 먹을 것도 풍부해집니다. 오늘은 봄철 서해안 대표 볼거리인 '서천 마량리동백나무숲'을 소개하겠습니다.

봄꽃1번지마량리동백나무숲 2

마량리 동백나무숲의 동백꽃은 이제 개화가 시작됐다고 볼수 있는데요. 기온이 조금 더 오르면 더욱 아름답게 붉은 꽃을 선보일 전망입니다. 동백나무숲은 조금 산책을 해야하는 코스인데요.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1천원, 청소년은 500원에 불과하니 그리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백정으로 향하는 언덕은 계단으로 가야하는데요.
계단 양 옆으로는 동백나무가 가득 차 오르는 길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돼 있는데요. 언덕에 오르면 아담한 정자, 동백정이 있습니다. 바닷가 낮은 언덕 때문에 지금부터 4월이면 장관을 이루죠.

봄꽃1번지마량리동백나무숲 3

정상 동백정에서 서해를 바라보면 건너편의 오력도와 오가는 낚시배·고기잡이배들이 어울리는 평온한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꽃1번지마량리동백나무숲 4

17일부터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가 열립니다. 선홍빛 동백꽃과 주꾸미를 함께 맛 볼 수 있습니다. 축제는 4월 1일까지로 주변에 춘장대해수욕장과 홍원항, 마량리 해돋이 해짐이 마을 등 볼거리도 많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낭만해맑님의 다른 기사 보기

[낭만해맑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nghyun88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