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늦가을 찾은 천년사찰 공주 마곡사

2017.11.26(일) 03:18:23 | 논두렁 리포터 (이메일주소:yunsangsu63@gmail.com
               	yunsangsu63@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청명한 가을하늘  황금같은 주말을 어떻게 보낼까 생각하던 중 백범김구 선생이 기거했던 마곡사가 생각나 유구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점심쯤에 출발하였다. 삼곡사로 예산의 수덕사 청양의 장곡사 그리고 마곡사를 일러 삼곡사라 전해진다. 특히 공주의 마곡사는 산세가 수려해서 관광객이 많이 오는걸로 유명하다.

늦가을찾은천년사찰공주마곡사 1

단풍이 물든 마곡사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 왔다. 담장 안으로 사람들로 문전성시다.  아름다운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이 정문을 장악하여 옆으로 들어 가야 했다.

늦가을찾은천년사찰공주마곡사 2

다리사이로 보이는 마곡사의 전경과 다리에 비친 모습이 환상적이다.


늦가을찾은천년사찰공주마곡사 3

백범 김구선생이 은거한 곳이 눈에 띈다. 마곡사의 특징이 내수면 깊게 위치하고 있어서 왠만한 마음을 먹지 않으면 오기가 힘든 장소이다. 전쟁도 피해 갔다는 이야기도 있다.

늦가을찾은천년사찰공주마곡사 4

산책로 점망대에서 보이는 곳은 템플스테이 숙박장소로 증축되어지고 있는 현장이다.
백범김구 명상길로 유명한 마곡사에서 템플스테이 하며 산책길을 걸어보자. 그리고 마곡사의 매력에 푹 바져 보라. 산새소리와 물이 흐르는소리에 귀귀울여 보아라. 속새의 덧없음을 느끼리라. 나는 이곳 마곡사에서 자연과 하나가 되었다. 

 

논두렁 리포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두렁 리포터님의 SNS]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3997480454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