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마을 사람들의 공동체가 있는 여미리

2017.11.25(토) 10:06:04 | 게임이론 (이메일주소:gamethory7@gmail.com
               	gamethory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인구는 200여명에 불과하지만 마을 사람들의 공동체가 잘 조성된 충남의 한 마을이 있는데요.  서산시 운산면 여미리 마을입니다. 마을 인구는 많지 않아도 그곳에는 다양한 자연마을이 형성된 곳입니다.  

마을사람들의공동체가있는여미리 1

여미리를 알리는 마을입구 표식입니다.여미리에는 고분군 유적뿐만이 아니라 여미리 석불입상과 비나나무, 유상묵 가옥, 유기방 가옥등이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을사람들의공동체가있는여미리 2

여미리 마을 입구에는 마을 사람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여미 갤러리 & 카페가 있습니다. 북카페이면서 전시도 열립니다.   마을은 크지는 않은데 이곳 저곳 조선의 흔적이나 가옥이 있어서 향토사적, 건축학적으로 귀중한 자료로 평가받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마을사람들의공동체가있는여미리 3

여미리의 안쪽에 들어오면 올해 개관했다는 마을 사람들의 박물관인 '여미녹거 근대사 박물관'이 있습니다. 여미리에 사는 사람들의 오래된 물건들이 남아 있습니다. 박물관은 1,2,3,4관으로 명명되어 있는데요 각기 다른 컨셉이긴 하지만 주로 이곳 사람들의 옛 흔적들이 보관되어 있다고 하네요.   

마을사람들의공동체가있는여미리 4

마을사람들의공동체가있는여미리 5

시내버스가 멈추던 공간의 팻말도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돌을 쌓아 놓고 이곳에서 예전에는 소원도 빌고 만약에 들어올지 모르는 적을 대비해 돌을 준비해 놓기도 했습니다. 

마을사람들의공동체가있는여미리 6

최근의 포스터부터 비교적 최근의 포스터까지 이곳에 붙여져 있습니다. 이곳은 청춘 애정촌인데요
다양한 영화의 흔적이 남겨져 있습니다. 
 

 

게임이론님의 다른 기사 보기

[게임이론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