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국내 유일 해송휴양림 ‘희리산자연휴양림’

소나무 숲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가을 캠핑

2017.11.10(금) 16:28:28 | 낭만해맑 (이메일주소:smellsung@naver.com
               	smellsung@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1

숲속 전체가 해송이 가득해 사계절 내내 푸르른 국내 유일 해송 휴양림. 바로 서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인데요 그리 높지 않은데다 아름다운  소나무숲에서 가을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2

희리산은 해발 329m 최고봉은 문수봉으로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과 해송림, 저수지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희리산은 문수봉을 중심으로 등산로와 산책로가 잘 정비돼 있는데요. 가벼운 등산과 산책이 용이합니다. 정상에 올라가면 서해안 풍경도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3

이곳은 전국 유일의 해송휴양림인데요. 전체 수목가운데 약 95%가 해송이라고 하더라고요. 산림욕을 하는데 최고의 조건을 갖췄습니다. 휴양림과 캠핑장에는 산벚나무, 참나무, 단풍나무 등이 가득해서 지금 이 시기 울긋불긋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4

그럼 이제 캠핑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캠핑장에는 소나무 숲 사이 데크를 뒀는데요. 소나무들이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호흡할 수 있습니다. 삼림욕 효과가 가장 높은 때가 바로 녹음이 무르익어가는 지금이라고 합니다.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5

텐트 위로 푸른 숲이 우거지고, 맑은 새소리가 들리는 명소입니다. 이곳 해설사의 말이 캠핑장을 방문해 숲속은 그냥 앉아 있기보다 걷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하더라고요. 가만히 있으면 산소를 분당 300㎖ 마시지만 걸으면 그 두 배 이상을 마시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6

캠핑장은 캠핑카 야영장인 제1야영장과 데크 야영장인 제2, 제3야영장이 있는데요. 캠핑카 사이트는 12개, 데크 사이트는 57개가 마련돼 있습니다. 야영장에는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습니다.

국내유일해송휴양림희리산자연휴양림 7

캠핑장 외에도 숲속의 집과 숲속수련장이 들어서 있는데요
. 숲속의 집은 소나무, 잣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 참나무 등 7개 수종으로 내부를 꾸며 집마다 특유의 나무향기가 난다고 합니다.
캠핑장 바로 옆은 계곡도 흐르는데요 자연을 누리고 해송에서 산림욕 할 수 있는 서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아름다움을 놓치기 전에 방문해 낭만을 느껴보세요.
 

 

낭만해맑님의 다른 기사 보기

[낭만해맑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nghyun88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