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어느 계절에 와도 볼거리, 놀거리가 있는 곳

농촌문화체험농장,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는 장승배기농장펜션

2017.10.12(목) 16:37:15 | 은돌이 (이메일주소:ejjk7142@naver.com
               	ejjk714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사라져가는 민속신앙 중의 하나이지만 예전에는 동네 어귀나 사찰 입구에서 어김없이 찾아볼 수 있었던 것이 장승입니다. 장승은 경계의 표시이기도 했지만 이수를 적어 10리나 15리마다 세워 둠으로써 이정표 역할을 했으며, 특히 악귀를 막는 수호신이기도 했습니다. 흔히 장승이 서 있는 곳을 장승배기라 하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이런 이름이 남아있습니다. 장승배기에서는 마을의 공동 문제, 즉 부락제나 기타 여러 가지 일을 의논했다고 합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1

천안시에 위치하고 있는 장승배기펜션을 방문하였습니다. 지난 여름휴가에 와보고 아이들이 또 가고 싶다고 하여 재방문을 하였는데요, 푸르름이 만발했던 여름과 다른 옷을 갈아입은 가을의 장승배기펜션은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2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3

가을 농촌의 정취 즐거운 알밤줍기, 풍성한 가을 황토 고구마 캐기 체험, 고소함이 가득한 땅콩 캐기 등 즐거운 농촌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충남교육청이 인증한 농촌체험학습농장입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4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5

닭장에서 나와 산책하던 닭들은 흙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보기에도 시원해 보입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6

가는 발길마다 화려한 꽃들에 눈이 호강하며 지나가는데 보는 꽃마다 이름표가 붙어있었습니다. 만약 이름표가 없었다면 이게 무슨 꽃인지도 모르고 지났을 꽃인데 꽃 이름을 부르고 나니 눈에 보이는 꽃마다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곳에 가서 만나도 더 반갑게 느껴질것 같았습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7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8

꽃에 눈이 팔려 뒤늦게 묵을 숙소에 들어서니 높은 층고의 복층구조로 되어있는 별채였습니다. 별도로 주방과 화장실이 있고 시원하게 난 창으로 장승배기의 가을마당이 한 폭의 그림같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9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10

본격적으로 가을 장승배기펜션을 구경나와보니 입구 자그마한 연못에 수줍은 수련 한 송이가 피어있었습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11

본관에는 공동으로 쓸 수 있는 주방과 한쪽엔 세미나실로도 쓸 수 있게 스크린숏과 컴퓨터 책상들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벌써 밖에는 바비큐와 가져온 음식들로 즐기고 있는 가족들이 보입니다. 손님들에게 다가가 불편함은 없는지 살뜰히 챙기는 사장님의 모습이 꼭 할아버지가 계시는 시골집에 놀러 온 것 같았습니다.
 
어느계절에와도볼거리놀거리가있는곳 12

화가이신 농부가 꾸며서인지 펜션에 들어서면서부터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은 장승배기체험농장 펜션은 어느 계절에 와도 볼거리, 놀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흙과 자연을 배울 수 있는 이곳에서 아이들과 농촌체험을 통해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농가민박- 장승배기체험농장펜션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성남 신덕 1길 228
전화번호 010-5457-5279

 

은돌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은돌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