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친환경 먹거리를 책임지는 청년농부

2017.09.11(월) 10:48:09 | goood33 (이메일주소:goood33@hanmail.net
               	goood3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1

가을이 되면 수확을 위해 농부들이 일손도 점점 바빠지는 계절이다. 요즘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과일들을 맛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검은색을 띤 아로니아가 인기가 높아 가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해 친환경으로 아로니아를 재배하는 서천 청년 농부를 만나 아로니아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2

무농약 아로니아를 재배하고 있는 최규준씨는 충청남도 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 소속 서천군 아로니아 연구회 회원으로 서천이 고향이고 아로니아를 재배한지는  4년차 농부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3

아로니아 농장은 친환경 재배라 잡초가 아로니아와 함께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다.
탐스럽게 잘 익은 아로니아는 8월 말부터 수확해야 아로니아 효능이 좋아진다고 하셨다.
서천군 아로니아 품목연구회는 2014년 10월에 처음으로 만들어져 현재 회원수는 15명으로 친환경 농가로 인증받은 농가만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4

아로니아 농장을 둘러보다 보니 밤에 나방을 퇴치하기 위한 나방 퇴치기와 점착트랩, 노린재트랩, 숫자로 표시된 교미교란제 등 친환경 농법에 한몫을 담당하고 있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5

이런 노란색 도화지 같은 점착트랩에는 나방이 많이 붙어 있었고 이런 것들을 보면 서천 아로니아의 특징인 친환경 농사에 대하여 더욱 믿음이 간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6

현재 최규준 님은 아로니아는 약 1,000여 평 정도를 재배하며 벼농사와 고추, 깨 등 하루하루가 바쁠 정도로 생활하는 열정적인 충남 농업인이다. 잘 익은 아로니아 열매를 하나하나 만지면서 상품성이 없는 것은 버리고 소비자들에게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7

농업인들의 고민 중에 하나가 판로 문제인데 최규준 씨는 아로니아 생과는 예약으로 일부 판매하고 전량 아로니아 착즙이나 아로니아 분말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90% 이상 착즙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친환경먹거리를책임지는청년농부 8

아로니아 착즙은 먹기 편하게 1개씩 포장이 된 상태로 판매를 하는데 직거래를 통하여 전량 판매하고 있으며 박스 안에는 착즙과 더불어 무농약 인증번호도 확인할 수 있다.



서천 아로니아(최규준) 주소 :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368
서천 아로니아(최규준) 전화 : 010-9458-7654

 

 

goood33님의 다른 기사 보기

[goood33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