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보령의 보물섬 죽도에서 하는 바다낚시

2017.09.08(금) 00:35:01 | 지민이의 식객 (이메일주소:chdspeed@daum.net
               	chdspeed@dau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는 민물낚시에서 느낄 수 없는 짜릿한 매력이 있다.  배를 타고 나가서 하는 낚시도 좋지만 비용도 들고 여러 가지 제약조건이 따른다. 그래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긴다.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보령에는 접근성이 좋은 갯바위 낚시터가 죽도에 있다. 

보령의보물섬죽도에서하는바다낚시 1

갯바위에서는 낚시를 하는 묘미도 있지만 담치(굵은줄격판담치), 톳, 겨울철이면 무성하게 바위를 덮는 모자반뿐 아니라 각종 해조류부터 굴, 따개비, 총알고둥, 배말 등이 갯바위 생태계를 이루며 살아가고 있다.

보령의보물섬죽도에서하는바다낚시 2

갯바위 포인트에는 적지 않은 변수들이 존재하는데 보통은 서로 다른 조류와 만나는 갯바위가 물고기가 많이 잡힌다. 바깥쪽에서 흐르던 조류의 일부가 맞은편 갯바위에 부딪혀 가장자리를 타고 안으로 나오다 또다시 바깥쪽에서 흐르던 조류와 합수가 되는데 이것을 '합수머리' 또는 '델타 지역'이라 한다. 죽도에는 그런 갯바위 낚시 포인트가 있다. 

보령의보물섬죽도에서하는바다낚시 3

갯바위 낚시 후 배가 고파졌다. 모둠 조개구이는 죽도에서 인기 있는 메뉴로 보령의 특산물인 키조개를 비롯해 가리비, 소라, 대합, 모시조개 등 10여 종의 종개가 불위에 얹어진다. 

보령의보물섬죽도에서하는바다낚시 4

키조개의 나머지 부분은 다양한 야채와 양념으로 요리를 해서 구워먹기도 한다. 보통은 양념이 된 위에다가 파마산 치즈 가루를 얹어서 많이 먹는다. 죽도의 오른쪽에는 갯바위 낚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좌측으로 오면 부두같이 되어 있는 곳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데 갯바위에서  많이 잡힌다고 한다.  

 

지민이의 식객님의 다른 기사 보기

[지민이의 식객님의 SNS]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ongdae
  • 트위터 : www.twitter.com/chdspeed
  • 미투 : chdspee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