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민속장 5일장이 열리는 온양온천 역 풍경

2017.06.26(월) 09:58:57 | dreamyoung (이메일주소:kge0227@nate.com
               	kge0227@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민속장5일장이열리는온양온천역풍경 1

매월 4일, 9일로 끝나는 날이면 온양온천 역에서 5일장이 열립니다. 이곳은 온양온천 민속장 또는 온양온천 역 풍물 5일장이라고 불리는 전통시장으로 아산의 가볼 만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민속장5일장이열리는온양온천역풍경 2

평상시 온양온천 역 하부에는 빈 공간으로 주차나 각종 행사가 열리는 곳이기도 한 이곳이 5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물건을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으로 늘 빼곡합니다.

민속장5일장이열리는온양온천역풍경 3

민속 풍물장답게 온갖 것들이 다 동원된 듯하네요. 건고추, 마늘, 각종 모종, 골동품, 공예품, 중고 의류에 오늘은 새까지 보입니다.

민속장5일장이열리는온양온천역풍경 4

여름 과일인 수박과 참외도 가격이 시중 마트보다 저렴하고 싱싱해 보입니다. 지금 담그면 딱인 매실청과 매실주를 위한  매실이 탐스럽게 소복이 쌓여 있습니다.

민속장5일장이열리는온양온천역풍경 5

저마다 물건을 사거나 파느라 눈과 손이 분주한데요 필자인 저도 이것저것 사다 보니 두 손과 어깨의 가방도 이미 꽉 차 있어 무겁게 내려앉았습니다.

없는 게 없는 이곳 온양온천 민속장에는 건강식품 마도 튼실하게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이런 5일장의 장점은 특용 작물 등을 현지에서 직접 가져다 파니 서로 믿을 수 있는 거래가 이루워진다는 것이지요~
각종 김치 종류와 더운 날씨에도 생닭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네요.

민속장5일장이열리는온양온천역풍경 6

어릴 적 부모님 따라다녔던 재래시장 기억에 이곳이 친근하기만 한데요, 교통도 편리하게 1호선 전철이나 기차를 타고 이곳 온양온천 역에 내리면 바로니 부담 없이 와서 구경하는 재미도 크실 겁니다.
매월 4일과 9일로 끝나는 날 열리는 온양온천 5일장에 놀러 오셔서 정겨운 시골 장터의 기운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온양온천역 풍물 5일장] 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1496 온양온천역 / 매달 4일, 9일
  
 

dreamyoung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eamyoung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