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개막식 주제 ‘충남의 넉넉한 품’

2017.04.24(월) 16:57:4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2017 장애학생·소년체전
따뜻한 체전 만들기 박차

 
충남도는 오는 5월 개최하는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전국소년체전을 선수단과 학부모, 참여 인사, 관람객 모두를 아우르는 따뜻한 소통의 장으로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대 체전의 개막식 주제를 ‘차별과 편견이 없는 따뜻한 소통의 장-충남의 넉넉한 품’으로 정하고 연출안 마련에 착수했다.

충남도는 개회식에서 식전·공식·식후 각 마당을 하나의 줄거리로 구성해 연결되도록 하고, 열정, 감동,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세부 연출안은 실무협의회를 통해 지속 보완해 3월 중 확정하고, 연출안에 따라 출연진 확보 및 연습에 돌입하며, 5월 16일 열리는 개회식에서 화려한 막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체전 도중에는 주민과 선수, 방문객이 다 같이 즐기는 경기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이 주축이 된 ‘문화공연 팀’도 운영한다.

예를 들면, 경기 시작 전이나 하프타임 중간에 체육관 중앙에서 지역 주민 동호회의 치어리더 군무 등 응원 공연을 통해 선수와 관객의 응원 및 호응을 얻어낸다는 방침이다.

충남도는 4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양대 체전에 대비해 1실 16부 57개 팀으로 구성된 집행위원회를 통해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다.

집행위원회는 허승욱 정무부지사의 지휘 아래 경기장 조성, 개회식, 손님맞이 자원 봉사, 문화이벤트 등 행사추진에 따른 전반적인 상황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관련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체전 기간에는 방문자에 대한 숙박, 의료, 교통 등 신속한 안내 지원을 위해 자원봉사자 1030여 명이 활동하게 된다.

충남도는 양대 체전의 효율적인 홍보와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체전 홈페이지 구축 작업을 마무리하고 국내 대형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체전 홈페이지는 대회 기간에 체전 소식과 경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통로로 활용된다.

충남도 체전준비기획단 임운수(서기관) 단장은 “앞으로 장애학생 및 소년체전에 참가하는 방문객에게 숙박, 응급의료체계 구축, 교통 및 물가안정 등에 충실히 해 충남을 방문한 손님들에게 감동으로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체전준비기획단 041-635-3944

개막식주제충남의넉넉한품 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