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 올해도 ‘풍성’

8일부터 10월말까지 33개 분야 14팀 선보여

2017.04.04(화) 15:11:41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해미읍성전통문화공연올해도풍성 1



 
조선시대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에서 올해도 신명나는 전통문화공연이 펼쳐질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서산 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이 오는 8일부터 10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운영된다.
 
이 전통문화공연에서 33개 분야에서 14팀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해미읍성을 찾은 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대북, 모듬북, 줄타기, 부채춤, 장구춤, 비나리 등을 비롯해 서산 뻘바람, 박첨지놀이, 서산승무 등의 지역예술인의 공연도 펼쳐진다.
 
또 옛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통주막과 전통방식 제작한 차를 만들 수 있는 전통찻집, 복식체험, 연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중요무형문화재 제34호에 지정된 사자놀음과 줄타기 공연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사항은 시 문화시설사업소(☎660-2540)으로 문의하면 되며 공연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성현 서산시 문화시설관리사업소장은 “해미읍성이 서산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많은 관광객들이 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을 관람하며 깊어가는 봄의 기운을 느끼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은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과 즐거운 볼거리 제공으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6년 연속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 자료출처 및 문의 : 문화시설사업소(041-660-3193)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