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봄내음 물씬 풍기는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대전MBC와 충청남도가 마련한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 장터

2017.04.03(월) 13:14:34 | 충남희망디자이너 (이메일주소:youtae0@naver.com
               	youtae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농업인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에는 봄 내음 물씬 풍기는 각종 봄나물과 충남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이 장터를 가득 메우고 소비자들을 맞이하였습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1

대전MBC와 충청남도가 마련한 올해 첫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 장터'로써 지난 1일 대전에 위치한 목원대에서 열렸습니다. 그동안 대전MBC에서 열렸던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 장터는 올해부터 목원대로 자리를 옮겨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2

금산 버섯천년협동조합에서는 조합원들이 생산한 표고버섯과 표고버섯을 이용한 호떡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3

공주사과는 풍부한 일조량 및 배수 양호한 사질토양 등 자연 속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은 점이 특징이며 식물 섬유소 및 비타민C의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4

금산에서 인삼은 바로 씻어서 먹고, 굽거나 튀겨 먹기도 하는 주전부리이자 새참이었다고 합니다. 인삼튀김은 18년 전 금산인삼축제 때 탄생하였으며, 한입 베어 물면 진한 인삼 향이 나고, 바삭하게 씹히는 맛이 감자처럼 포슬포슬하면서도 쌉싸름해서 건강함이 절로 느껴집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5

이렇게 충남지역에서 당일 생산해 판매하는 신선한 농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의 손과 입이 분주합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6

새우젓부터 멸치·낙지·오징어젓까지 어패류를 전통 비법으로 발효시켜 제조한 강경 젓갈은 짠맛이 덜해 인기가 높습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7

특히 직거래 장터의 농산물에 대해서는 농산물품질관리원이 확실하게 안전성을 보조하고 있습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8

충남 서해에서 갓 잡아올린 알이 가득 찬 주꾸미와 소라도 볼 수 있습니다.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9

봄내음물씬풍기는로컬푸드직거래장터 10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는 충남 농업인들이 정성껏 땀 흘려 재배한 농특산물을 직접 가지고 나와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판매가 이루어짐으로써 생산농가의 실익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모두 만족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foodn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