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안면도 관광지 개발 지역 등 현장점검

2017.03.19(일) 16:18:1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미세먼지특위 현장활동 충남도의회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저감 특별위원회(미세먼지특위, 위원장 홍재표)는 지난 14~15일 양일간 서천?보령석탄화력발전소와 태안화력발전소 등을 각각 찾아 미세먼지 및 유해 환경물질 저감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사진은 15일 태안군 이원면 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주민들과의 대화 모습.

미세먼지특위 현장활동
충남도의회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저감 특별위원회(미세먼지특위, 위원장 홍재표)는 지난 14~15일 양일간 서천?보령석탄화력발전소와 태안화력발전소 등을 각각 찾아 미세먼지 및 유해 환경물질 저감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사진은 15일 태안군 이원면 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주민들과의 대화 모습.



제293회 임시회 폐회
조례안 등 15건 의결

 
충남도의회는 지난 16일 제293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도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 14건 등 총 15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도청과 도교육청, 각 산하기관 등으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올해 도정과 교육행정 정책 방향과 현안을 진단했다. 특히 조례안 심의 및 5분 정책발언 등을 통해 도민 복리증진을 위한 현안 과제를 점검했다.

실제 이공휘 의원(천안8) 등 총 12명의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잘못된 정책을 비판하는 동시에 대안까지 제시했다.

이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충남도 도로명 주소의 현실과 개선점을 제시했고, 김 연 의원(비례)은 소방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심리치료 지원을 촉구했다.

전낙운 의원(논산2)은 지방분권시대에 발맞춰 지방일괄이양법 제정에 대한 시기론을, 김응규 의원(아산2)의 경우 AI 관련 축산정책에 대한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도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충남도 택시운송사업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한 도민의 삶과 밀접한 조례 14건도 심의·의결했다.

각 상임위는 소관별 업무보고와 별개로 현장방문을 통해 일선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동시에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현장중심 활동을 벌였다.

윤석우 의장은 “도의회는 도민의 곁에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현안 현장의 중심에 서서 도민과 함께 호흡하며 미래를 건설하겠다”고 강조했다.
 
<의결 안건>
▲충청남도의회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회운영위원장)
▲충청남도의회 공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회운영위원장)
▲충청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회운영위원장)
▲충청남도 청소년 정보화역기능 청정지역 조성 조례안[김종문(대표), 김명선, 이공휘, 김연, 유병국, 윤지상, 오배근, 홍재표, 조이환 의원 발의]
▲충청남도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동욱(대표), 김종필, 김석곤, 유익환·김종문, 이공휘, 신재원, 이종화 의원 발의]
▲충청남도포상조례 전부개정조례안(도지사 제출)
▲충청남도 사무 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지사 제출)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지사 제출)
▲유관순상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지사 제출)
▲충청남도 여성자치대학 민간위탁 동의안(도지사 제출)
▲충청남도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도지사 제출)
▲충청남도 택시운송사업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 연(대표), 홍성현, 정광섭, 맹정호, 조이환, 전낙운, 조치연, 유찬종 의원 발의]
▲충청남도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행위 신고 포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정광섭(대표), 맹정호, 조치연, 조이환, 홍성현, 유찬종, 전낙운 의원 발의]
▲충청남도 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교육감 제출)
▲충청남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교육감 제출)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