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천안희망나눔 푸드마켓

행복한 충남은 작은 나눔에서 시작

2017.03.18(토) 10:57:22 | 천안스토리 (이메일주소:cheonanst@naver.com
               	cheonanst@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먹을 것이 넘치고 생필품이 흔한 세상이라고 합니다. 영양도 과잉, 물건도 과잉, 모든 것이 풍족한 시대라고 하지만 여전히 삶은 어렵고 생존까지 고민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매달 시에서 지원하는 부족한 금액이 몇 억 자산가의 통장보다 더 소중한 ‘천안 희망나눔 푸드마켓’에서의 작은 움직임이 절실한 삶의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1

기부식품을 무상으로 제공해 어려운 이웃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천안희망나눔 푸드마켓이 성정동에서 원성동으로 확장 이전했습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2

지난 17일 오후 2시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 야외주차장에서 후원자와 관계자, 이용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천안희망나눔 푸드마켓의 확장·이전에 따른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3

이전식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해 준 2.5톤 냉동탑차 전달식과 주요 후원처인 ㈜홍진경에 대한 감사패 전달이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었습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4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5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저소득층에 전해주는 희망나눔 푸드마켓은후원자들의 후원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6

'푸드마켓'은 이용자의 식품선택권과 자존감을 보장하기 위해 편의점 형태의 마켓을 방문해 원하는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푸드마켓에는 밥, 빵, 라면, 반찬 등 주·부식류는 물론, 음료수, 과자, 과일, 건과류 등 간식류와 식재료, 기타 생활용품 등을 갖추고 회원카드 소지자가 매월 1회 5개 품목 이내로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7

후원받은 물품을 기부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공급자 중심의 푸드뱅크에서 벗어나 기부 대상자가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필요한 물품을 골라가는 이용자 중심의 나눔의 공간입니다.

소외된이웃을위한천안희망나눔푸드마켓 8

기부식품 제공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소외된 삶과 외로운 마음에 따뜻한 햇살과 촉촉한 빗줄기가 되어 행복한 충남은 작은 나눔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천안스토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스토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