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추운 겨울에는 덕산온천에서 뜨끈한 온천욕

2017.01.19(목) 12:44:42 | 톨레영 (이메일주소:gil8347@naver.com
               	gil834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1

예산에는 볼거리도 많고 즐길 거리도 많지만 그중에 으뜸은 덕산온천이다. 온천은 온양,도고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내포 신도시에서 가까운 예산군 덕산면에 역사 깊은 온천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2

덕산에는 온천수로 영업을 하는 온천탕이 많은데 통틀어서 '덕산온천'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원래 목적지를 지나쳐서 일단 한산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지나가는 어르신께 온천의 위치를 여쭤보았더니 바로 위에 온천이 있다고 한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3

어르신께서 알려주신 곳으로 올라가보았다. 원래 오려던 곳은 아니지만 들어가 보기로 했다. 건물 앞쪽에는 농산물 판매장이 마련되어있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4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고 도로 건너편을 비롯하여 지하주차장도 구비되어있다. 덕산온천단지는 관광객들을 위해 주차공간을 넓게 마련해두었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5

이곳은 100%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온천을 즐길 수 있는데 늦어도 오후 7시 30분 전에는 입장을 해야 한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6

입장료는 경로 5500원(65세 이상), 대인 7000원, 소인 4000원이다. 나는 지역민 할인으로 5000원을 내고 입장했다. 양질의 온천욕을 단돈 5000원에 즐길 수 있다는 건 커다란 혜택이다. 덕산에 있는 온천 대부분이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7

로비에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고 있다. 아내를 기다리는 남편, 남편을 기다리는 아내의 모습은 어린 시절에 갔던 동네 목욕탕 풍경을 떠올리게 한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8

식당과 카페, 매점이 있어서 군것질도 할 수 있다. 한쪽에는 건강식품과 건강용품을 파는 매대도 있다. 비수기에 평일이라 그런지 카페 문도 닫혀 있고 한산한 모습이다.

카메라는 잠시 꺼두고 여탕으로 입장한다. 탕이 매우 넓고 좋아서 카메라에 담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어서 아쉬웠다. 내부에는 넓은 온탕과 냉탕이 있고 열탕, 자스민탕 등의 테마탕도 있다. 사우나도 건식 사우나와 습식 사우나 두 종류가 있으며 건식 사우나는 고온의 열기로 땀을 개운하게 뺄 수 있는 사우나이다. 냉온수욕과 사우나를 번갈아하면 피부와 혈관의 수축, 팽창 운동으로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좋다고 한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9

온천욕을 마치고 나와 400원짜리 자판기 커피를 마셨다. 온천 입장료 5000원, 바디클렌저 500원, 헤어드라이 100원(이곳의 드라이기는 100원을 넣어야 작동되는 자동 머신이다.) 커피 400원. 총 6000원으로 덕산온천을 알차게 즐겼다. 

추운겨울에는덕산온천에서뜨끈한온천욕 10

매끈매끈하고 뽀얗게 변한 피부를 보니 기분이 좋아졌다. 일주일에 한 번은 덕산온천에 와서 피로도 풀고 피부에 호강도 시켜줘야겠다. 

 

 

톨레영님의 다른 기사 보기

[톨레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