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설 명절 귀성·귀경길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앞두고 도로 일제 점검·정비… 도내 도로 5716㎞ 대상

2017.01.11(수) 16:52:4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오는 26일까지를 ‘설맞이 도로정비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각 도로관리청별로 수립한 정비 계획에 따라 도로 일제 정비를 실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오는 27∼30일 설 연휴 기간 동안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도로정비는 도내 위임국도 323㎞와 지방도 1666㎞, 시군도 3727㎞ 등 모두 5716㎞를 대상으로 도와 시·군에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을 보면, 도는 우선 주요 귀성·귀경길 포트홀 보수 및 환경 점검·정비를 실시하고, 고속도로 IC 연결도로와 응달·고갯길에 대한 제설 대책을 다시 한 번 점검한다.
 
도는 특히 제설 자재·장비를 전진 배치해 강설 시 즉시 출동해 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도는 이와 함께 지방도 건설공사 현장에 대한 비상관리를 위해 상시 연락망을 구축하고, 사업장 주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도 추가 확보한다.

강일권 도 도로교통과장은 “설 명절을 맞아 차량 통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만들기 위해 도로 점검 및 정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도로교통과 도로관리팀
041-635-4688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