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16일부터 주민등록 일제정리 실시

3월 24일까지 운영…자진신고 시 과태료 최대 75% 경감

2017.01.10(화) 17:09:2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68일간 도내 모든 읍·면·동에서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함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중점 정리내용으로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등이다.
 
이 기간 도내 읍·면·동 담당공무원과 통(리)·반장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은 세대명부와 실제 거주사실을 비교하는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전수조사 내용은 △무단전출·전입자, 거짓·부실신고자 △집단거주시설·지역 거주자, 노숙자, 부랑인 등 주민등록 미신고자 △사망으로 추정되는 자 △100세 이상 고령자 거주·생존여부 등이다.
 
사실조사에 의한 거주사실 불일치자에 대해서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주민등록표 정리, 고발 등 직권 조치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주민등록 일제정리 기간 중에 직권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하는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75%까지 경감 조치를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 기간에 주민등록 재등록, 증 발급 등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공부서>
자치행정과 자치분권팀
041-635-360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