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편성 결정

충남교육청 수정안 제출

2016.12.31(토) 00:54:3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7년도 충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심의와 관련, 충남도의회의 요구를 전향적으로 수용해 당초안에 포함되지 않았던 어린이집 누리과정 소요 예산 1,094억 원 전액이 포함된 수정 예산안을 제출하겠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미래성장 동력인 충남의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교육여건을 제공하자는 도의회의 요구에 뜻을 같이 하면서 이뤄지게 됐다.

도교육청은 정부가 어린이집 누리예산 전부를 담보하지 못해 근본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 상황이지만,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지원에 관해 국가가 책임을 인정하고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법을 제정해 3년간 한시적이나마 지원을 고려한 부분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정부로부터 별도의 추가 재정 지원이 아닌 지방채 감면 형태로 재정 지원이 될 것인 바, 2017년도 자체 세입증액 및 세출사업 일부를 감액 조정해 수정 예산안을 제출할 계획임을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에 어려운 재정 여건에서도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수정 예산을 편성 제출하는 만큼, 도의회에서도 도교육청의 2017년도 주요 핵심 교육정책 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예산과 041-640-812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