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대구 서문시장 복구에 적극적인 지원 필요

전국시도의회의장협, 23일 윤석우 회장 등 화재사고 현장 방문

2016.12.23(금) 15:17:34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대구서문시장복구에적극적인지원필요 1


전국 시도의회의장들이 대구 서문시장 화재사고와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확산 등 시급한 현안 사항 해결에 중지를 모으기로 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윤석우)는 23일 대구 서문시장 화재피해 현장을 찾아 화재 피해 복구활동 지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회장인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 김응규 경북도의회 의장 등은 이날 서문시장 화재에 대한 조속한 피해복구와 지원을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또 지난 9월 일어난 경주 지진 등 사회적 재난이 잇따르는 것과 관련, 재해·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망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최근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등 가축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공조체계를 구축기로 했다.

윤 회장은 “기쁨을 나누면 배가되고, 슬픔을 나누면 반이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언제나 국민의 편에 서서 기쁨과 슬픔을 함께할 것”이라며 “서문시장 상인들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함께하고 싶어 이곳을 찾게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속한 시일 내 피해가 복구되고, 상인 여러분이 하루빨리 생업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종합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재래시장의 화재·안전대책 등과 관련된 조례 등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총무담당관실
 041-635-5064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