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충남 'SUN남 SUN녀' 예술로 만나다

충남신진예술가 페스티벌 17일 천안 아트큐브136서

2016.12.13(화) 13:54:48 | 충남문화재단 (이메일주소:wdm5320@cacf.or.kr
               	wdm5320@cacf.or.kr)

예술 장르의 특성을 색다르게 재해석하고, 소외받던 주제들을 수면위로 건져 올리거나, 매체 간 강점을 한데 묶는 융복합 예술이 범람하는 지금. 분명 지역에서의 신진예술가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2016 SUN남 SUN녀 Festival’은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의 차세대예술가 발굴 프로그램인 ‘신진예술가지원사업’ 추진에 따른 결과로 사업 2년차를 맞아 충남문화재단 1~2기 신진예술가 13명에 대한 후속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는 충남 차세대 예술가들의 역량을 살펴볼 수 있는 종합 성과보고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장르에 제한없이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시각,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진예술가들이 빚어내는 신선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신진예술가 각자의 예술적 성취를 교류하고 향후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첫 걸음이다.
 
페스티벌은 17일(토) 오후 2시 천안시 동남구 문화동 아트큐브136에서 공연분야 예술가들의 발레, 성악, 기악, 한국무용 등을 망라한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시각분야 예술가들의 사진 및 설치작품이 26일(월)까지 이어진다. 또한 1~2기 충남신진예술가 들의 포트폴리오가 상설 전시된다.
 
이종원 대표이사는“장르에 국한 없이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로 지역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신진예술가들이 향후 중견예술가로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 지원과 더불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진 예술가들에게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예술로 꽃 피우는
행복한 문화충남
(041-630-2953)
 

 

충남문화재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문화재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