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공주종합터미널, 공주의 첫 시작

2016.11.09(수) 22:04:14 | 고구마가참좋다 (이메일주소:lbn2515@hanmail.net
               	lbn2515@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 우리가 공주를 방문하게 되었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은 공주종합터미널 아닐까요?
물론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보통 저는 공주에 대한 첫 이미지를 생각하라고 하면, 종합터미널을 떠올리게 되어요.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1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세계적인 문화의 도시인 공주에 버스를 타고 '딱' 도착했어요.
'과연 공주는 어떤 모습일까?'하는 설레는 마음을 안고 첫발을 내딛는 순간 보이는 광경이에요.
첫 느낌은 굉장히 깔끔했어요. 

정리정돈도 잘 되어 있고, 소도시 같지 않은 나름 세련된 모습의 종합터미널이 눈에 들어왔답니다.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2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3

그리 복잡하지 않던 건물구조에는 있을 건 다 있었어요. 빵집도 보였고, 편의점도 있었어요. 보통 큰 종합터미널이 아니고선 평범한 소도시 종합터미널에는 조그마한 가게가 있는 게 전부라고 생각했었는데 공주종합터미널은 아니었어요.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4

빵집뿐만이 아니라, 식사를 할 가게도 있었어요. 
토스트 집도 보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가게들이 눈에 들어와 보는 내내 즐거웠답니다.  토스트 가게 옆에는 직접 표를 구입할 수 있는 무인발급기도 있었어요. 
사람들이 많이 밀리는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그 효과가 어마어마 하겠죠?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5

그 옆에는 표를 구입할 수 있는 창구도 있습니다. 깔끔했고, 그리 복잡하지 않게 구분을 잘 해 놓으셔서 공주에서 처음 표 사시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바로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6

그 앞에는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현금인출기도 있네요.  인출기 옆에 책자도 있어요. 이 책자는 공주에 있는 문화유적지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어요.  이 책자만 있다면 공주에서 여행하는 건 문제 없겠죠?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7

처음 공주에 도착한 분들을 위한 위치안내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현재 위치한 곳을 짐작하기가 힘드시다면, 공주터미널 안내촉지도를 보고 확인해보세요! 당황하지 마시구요. 그럼 어느정도 위치 파악이 가능하실거에요. 

자, 이제 나가볼까요?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8

문을 나가자마자,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나봐요 자전거가 얼마 안남았네요.

공주종합터미널공주의첫시작 9

무인 자전거를 타고, 공주를 여행 하는 것은 어떨까요? 차로 이동하는 것도 좋지만, 
날이 따뜻한 봄이나 가을에 추억삼아 자전거로 여행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공주종합터미널은 생각보다 깔끔했고 세련된 느낌이었어요.
공주에 첫 도착하신 분들도 저와 같은 감정을 느끼시겠죠?

첫 느낌부터 좋았던 공주종합터미널에서 부푼 마음을 안고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보면
기쁨이 배가 될 것 같아요. 공주종합터미널, 공주의 그 시작과 끝을 함께 해 보세요.

 

 

고구마가참좋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고구마가참좋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