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11월 첫주를 연 서산국화축제장

2016.11.06(일) 20:19:13 | 지민이의 식객 (이메일주소:chdspeed@daum.net
               	chdspeed@dau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서산에서는 매년 7개의 축제가 기간마다 열린다. 삼길포우럭축제를 비롯하여 서산6쪽마늘축제, 팔봉산감자축제, 해미읍성역사체험축제, 천수만세계철새기행전, 국화축제, 류방택 별 축제이다. 10월에서 11월에 걸쳐 국화꽃이 만발하는 가을, 서산시 고북면 가구리 일원에서는 향기로운 국화축제가 펼쳐진다.  

서산국화축제장 입구
▲ 서산국화축제장 입구

서산국회축제장 입구에서부터 가을향이 퍼지는 느낌이다. 형형색색의 국화가 국화터널에 매달려 있었다. 서산국화축제는 충청남도에서 지원하는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 

서산국화 축제 전시관
▲ 서산국화 축제 전시관

2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국화종을 볼 수 있다. 

가을의 과실
▲ 가을의 과실

농가와 연결된 곳이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가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과실을 만나볼 수 있다. 

잘 심어진 국화꽃
▲ 잘 심어진 국화꽃

충청남도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서 수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서 국화의 가을 향기를 맡으면서 가을 정취를 느끼고 있었다. 

축제장을 찾은 사람들
▲ 축제장을 찾은 사람들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었다. 

하얀 국화꽃
▲ 하얀 국화꽃

2016년 가을의 축제를 위해 사과와 포도 과수원을 배경으로 노지국화 중심의 자연국화와 국화축제추진위원들이 일 년 동안 정성스레 준비했다고 한다. 

국화꽃 종묘장
▲ 국화꽃 종묘장

한눈에 보기에도 수만송이는 됨직한 국화꽃이 심어져 있었다. 하얀색과 노란색, 보라색 국화꽃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었다. 

원형
▲ 원형

기둥을 중심으로 마치 우산처럼 줄기들이 뻗어 있었다. 

아름다운 노란 국화
▲ 아름다운 노란 국화

노란색의 아름다운 국화꽃이 그 자태를 뽐내며 찾아온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었다.

축제장의 주막
▲ 축제장의 주막

마을을 중심으로 휴식시설이 만들어져 있어서 돌아다니다가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조성되어 있었다. 

메인 축제장
▲ 메인 축제장

축제장에 오면 다양한 문화 공연만큼 즐거운 것도 드물다. 이번의 축제기간에는 줄타기, 국악공연 등의 문화예술 공연과 식용국화 따기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아름다운 북소리
▲ 아름다운 북소리

북춤은 다이내믹하면서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리 음악이 얼마나 곱고 아름다운지를 알게 해주는 우리의 전통 춤중 하나이다. 

한국의 선
▲ 한국의 선

지역의 북춤은 전통적인 한국 농경사회에서 일꾼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춘 춤으로 즉흥적 춤사위와 북가락이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는 독특한 북놀이와 연결된 것이다. 

행위예술
▲ 행위예술

또 다른 전통 행위예술으로 보이는 이 춤은 신앙풍습에서 비롯된 기원의 소리를 음악으로 풀어내는 듯한 색다른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한풀이
▲ 한풀이

한국의 전통악기의 연주도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다르지 않다. 정적인 가운데 정열을 추구하는 음악인의 길처럼 한국인의 혼을 보여주는 것 같다. 

행사장 먹방
▲ 행사장 먹방

지난 주말 내내 전국에서 온 구름인파로 음식을 파는 곳마다 북적거려, 명실공히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자리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엄청난 양의 부침
▲ 엄청난 양의 부침

엄청난 양의 파전 재료가 큰 통에 담겨져 있었는데 모두 판매가 될만큼 상당한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다.   

부침개
▲ 부침개

지금봐도 막걸리가 생각날만큼 파전이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국화정원
▲ 국화정원

주변에 차를 대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서 가을 국화꽃 향기를 만끽하고 있다. 국화는 관상식물로 널리 심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꽃이다. 두상꽃차례로 무리지어 한 송이 꽃처럼 피는 국화꽃은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서 5~7월에 피는 하국, 8월에 피는 8월국, 9~11월에 피는 추국, 11월~12월에 피는 한국으로 나뉜다. 
 

 

지민이의 식객님의 다른 기사 보기

[지민이의 식객님의 SNS]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ongdae
  • 트위터 : www.twitter.com/chdspeed
  • 미투 : chdspee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