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 천안에 오다

천안예술의전당서 11월 8일 공연 … 클래식의 진수 선사

2016.11.03(목) 14:34:09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테너이안보스트리지천안에오다 1



천안예술의전당(관장 유남근)은 덧없는 계절의 길목에서 클래식의 진수를 선사한다.
 
청명한 음색과 이지적인 해석으로 독일 가곡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한 세계적인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가 글루미한 가슴을 어루만지기 위해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 DIE WINTERREISE’와 함께 11월 8일 저녁 7시 30분 천안예술의전당을 찾아온다.
 
프란츠 슈베르트 Franz Schubert(1797~1828)는 독일 최고의 서정시인 빌헬름 뮬러 (1794~1827)가 지은 ‘보리수’를 비롯한 ‘겨울 나그네’,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처녀’ 등의 시(詩)를 작곡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곡을 빚어냈다.
 
이 가운데 슈베르트 가곡의 정수 ‘겨울 나그네’는 사랑에 실패한 청년의 독백과도 같은 24개의 노래로 이루어져 있다. 비극적인 노래가사와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만나 사랑의 열병 후 눈 덮인 길 위에 홀로 방랑하는 이와 함께 있는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에는 최근 이안 보스트리지의 새로운 듀오 파트너로 등장하여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웬웬 두의 연주가 더해져 ‘겨울 나그네’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슈베르트 스페셜리스트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가 전하는 24곡의 아름답고도 비극적인 ‘겨울 나그네’를 통해 가슴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감성을 깨워보기 바란다.

담당부서
예술의전당
041-901-6610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