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충청도 보부상들 한바탕 잔치 펼친다

군, 제1회 보부상 전통문화 축제 … 24일 덕산시장내서

2016.10.14(금) 14:41:50 | 예산군청 (이메일주소:hmi929@korea.kr
               	hmi929@korea.kr)

충남문화재단(대표 이종원)이 오는 24일 덕산면 시장 내 공영주차장(덕산경찰서 맞은편)에서 제1회 보부상 전통문화축제‘를 개최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날 축제는 예덕상무사 보부상놀이 보존회, 부여군(사)홍산보부상보존연구회 등 5개 단체가 참여해 장마당 놀이를 재현함으로써 지역전통문화유산인 보부상의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충남 고유의 지역 특화 전통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산보부상보존연구회와 예덕상무사 보부상놀이 보존회의 길행렬을 시작으로 보부상 공문제, 보부상 타령, 엿타령, 장문놀이 등 보부상 장마당 놀이가 펼쳐진다.
 
또한 죽방울 놀이와 이수일과 심순애의 악극, 저글링 퍼포먼스 등과 같은 전통공연이 진행돼 축제를 한층 더 즐겁게 할 것이다.
 
이밖에 떡매치기, 유객주 놀이, 먼나 이웃나라 전통놀이, 뻥튀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축제 참가들이 보부상을 직접 체험해 보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다.
 
군은 이번 축제가 지역주민과 관광객, 상인들이 전통놀이에 빠져 하나로 어우러져 교감하는 한편 과거 옛 장터에서 볼 수 있었던 다채로운 장면들을 연출해 옛 5일장의 모습을 체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보부상 전통놀이가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문화예술과 관광이 융합하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덕상무사 보부상놀이 보존회는 민간 보부상 단체로 성장해 향후 전국 규모의 보부상놀이 대회 개최와 동북아 지역과의 전통문화 교류를 통한 충남도의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제공부서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041-339-7314

   

 

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예산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