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가을 향기 타고 청양문화예술 속으로

13일부터 청양문화예술축제… 공연, 시낭송회, 전시회 등 마련

2016.10.07(금) 14:33:23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가을향기타고청양문화예술속으로 1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과 전시실에서 ‘청양 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보람과 열정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단체와 문화예술인이 한자리에 모여 전시와 공연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문화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종합예술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예술제 첫날인 13일에는 오후 6시 전시회 오픈식을 시작으로 서예전, 한땀각시규방공예, 전통매듭, 미술, 옛 사진 전시회가 열리고, 이어 동아리 공연 및 초대가수(성악가 신델라), 샌드아트 공연으로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둘째 날 14일 오후 2시에는 행복한 시낭송 콘서트가 열려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시와 음악이 어우러져 관객들의 마음에 편안함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시낭송 콘서트는 한국시낭송예술협회(회장 이혜정), 심정문학회(회장 고종원) 회원들과 이석화 청양군수, 김홍렬 충청남도의원, 이기성 청양군의회 의장 및 각계각층 명사들이 참여해 가을의 정취를 한껏 물들일 것으로 보인다.

이어 축하공연으로 가곡(오페라가수 권한준)과 태평무(에루화 무용단대표 강소정), 시 퍼포먼스 등으로 열기를 더욱 고취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예술제 기간 동안 나만의 팔찌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가훈 써주기, 수능생 기원문 캘리그라피 등 다채로운 체험공간이 준비되고 푸짐한 경품도 마련돼 더욱 풍성한 예술제가 될 전망이다.

이진우 문화원장은 “문화가 살아야 나라가 융성하고, 사람 사는 사회가 따듯하고 풍요로워진다”며, “이번 예술제가 청양을 대표하는 종합예술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문화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담당: 청양문화원 041-943-4774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