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국내 최대 軍 페스티벌이 시작된다

지상군페스티벌·계룡군문화축제 2일 개막… 이승기, 동방신기, 슈주 등 군연예인 총출동

2016.09.30(금) 00:34:41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

10월 2일(일)부터 6일 (목)까지 대한민국 대표 軍문화축제인 2016 지상군페스티벌. 계룡군문화축제가 열린다. 두 축제가 같이 계룡시에서 열리는 것이다. 계룡군문화축제는 계룡시 금암동(계룡홈플러스 앞 도로)에서 펼쳐지고 지상군페스티벌은 계룡대 활주로(계룡대로 666 사거리 앞에 주차장)에서 열린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2

지상군페스티벌이 열리는 계룡시는 육해공군본부가 있는 군 특화도시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도시이며 계룡산을 품고 있어 공기부터 달콤한 청정지역이다. 특별한 도시,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은 계룡시는 매년 10월이면 전국에서 방문객이 몰린다. 대한민국 육군 주최로 2002년부터 시작된 지상군페스티벌과 군 문화축제는 이제 국내 최대규모의 군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3

군문화를 독특한 콘텐츠를 축제로 승화시켜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 볼 수 없는 행사로 2020년에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도 열린다. 강한 육군, 첨단과학 육군의 참모습은 38개의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4

평소 보기 힘든 육군의 모든 장비가 한자리에 전시되어 설명도 듣고 직접 올라가서 보고 사진까지 담을 수 있다. 군의 현재, 미래의 전투 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 아이들이 오면 호기심 가득,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5

가장 눈에 띄는 장비는 대형공격헬기(AH-64E) 
순항속도 261km/h  최대 365km/h 새마을 호 26-36배 속도란다.
무장은 헬파이어 미사일 16기, 스팅어 미사일 4기, RKT 78발, 30mm 기관포 1200벌 
공격력은 AH-64E 1대 적 전차 12대 파괴가능하며 가격은 512역원이란다. 4천만원대 승용차 1280대~~!!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6

무기 장비전시는 101종 156점으로 정보통신, 기갑, 포병, 육군 항공, 방공, 공병, 화생방, 보병, 정보 등이다.  미국장비는 7종으로 어벤져, 페트리어트, 팔라딘자주포, 브레들리장갑차, EOD로봇 등이 있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7

기동부대 간격극복의 최선봉에서 역활을 하는 '교량전차'이다. 32억원으로 5분만에 설치, 통과하중은 60톤, 길이는 20.5m 무게는 약 54톤 지상군의 신속한 기동여건을 보장하는 간격 극복의 핵심장비이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8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9

한미 연합기동시범으로 장비기동, 헬기레펠, 페스트로프, 고공강하까지~
10월 2일 3시/ 10월 3일~10월 6일까지는  10시 30분과 오후 3시에 열린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0

한미연압 기동대의 시범공연은 정말 멋졌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1

장갑차와 기동도 생각보다 훨씬 속도가 빠르다. 장갑차는 직접 탈 수 있다. 1회 10분으로 단차당 10명 탑승하며 일일 30회 운행된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2

하늘에 헬기가 날아오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드론이었다.
축제때 제1회 육군참모총장배 드론경연대회를 진행하며 드론편대 퍼레이드, 드론 전시와 특히 세계최초로 드론 500대가 5분동안 동시에 비행하여 기네스북에 도전한다고 하니 특별한 볼거리가 될 것 같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3

전시는 육군역사관, 군복전시관, 병영생활관, 모집홍보관,  과학화 훈련관, 독서카페, 주한미군홍보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4

그 밖에 병영훈련체험, 계룡대 연내투어(용도령열차), 군마타기, 군텐트설치, 전차, 장갑차 탑승,  드론 날리기, 욱군 타투 스티커 새기기, 태양의 후예와 특전사 등 포토존이 있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5

과거의 전쟁 흔적을 보면서 우리의 안보를 다질 수 있는 전시장에서는 전쟁 초기부터 휴전까지 사진전시, 6.25 참상 사진전, 6.25 참전국 국기게양, 유해발굴 사진 전시를 볼 수 있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6

지상군페스티벌은 공연과 시범이 많다.
프린지 공연은 마술, 랩, 댄스, 무용, 보컬 등 다양하며 민군 합동태권도, 군악 취타대 의장대, 민군합동공연, 창작 뮤지컬 히어로스, 특공무술, 어린이 군가 페스티벌, 계룡 청소년 동호회 공연, 드론 편대비행, 계룡 주민자치 동호회 공연등 다양하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7

육군의 멋이 가득 담긴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페스티벌에는 연예인 출신 병사 이승기, 동방신기 유노윤호, 슈퍼주니어 은혁, 슈퍼주니어 성민, 신동, 홍보대사 걸스데이. 레드벨벳, 최불암씨가 직접 행사에 참여한다.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8
▲특공무술시범
 
국내최대페스티벌이시작된다 19
 ▲페인트 건 사격시범, 소리와 진동이 없어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다.

바로 옆에서 군인이 친절히 설명하며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다.
 
계룡군문화축제는 계룡시 금암동(계롱홈플러스 앞 도로)
지상군페스티벌은 계룡대 활주로(계룡대로 666 사거리 앞에 주차장있다.)
 
셔틀버스 :
대전복합터미널 → 행사장 / 09시~16시까지 30분 단위 운행
계룡역 → 행사장 / 09시 20분 ~ 16시 까지 열차도착과 연계 운행
 

TIP: 주말에 비소식이 있다.

10월 2일 개막식은 진행되며 13시 실내 특별공연만 한다.
우천이 예상되는 10월 2일~3일 장갑차 탑승, 페인트건 등은 정상 운영하며 공연은 실내로 전환해서 진행한다. 하지만 기상 영향이 많은 군견시범, 병영체험, 군마체험, 드론경연대회, 페레이드 등은 제한 운영한다.
그외 전시와 관람프로그램, 식당은 정상 운영한다.
비가 와서 활주로가 추울 수 있으므로 비상 겉옷 꼭 챙겨서 가자.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