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미래 소방공무원 역할 재정립 나선다

도의회, 18일 연구모임 발족… 정책방향 등 제시

2016.08.18(목) 14:16:15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충남도의회가 소방공무원의 미래 역할과 정책 방향 등을 모색하는 연구모임을 결성했다. 이는 대형·복합화되고 있는 재난의 양상과 소방 공무원의 역할을 재정립하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충남도의회 정광섭 의원(태안2)은 18일 ‘가까운 미래 소방공무원의 역할 연구모임’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이 대표를 맡은 이 모임에는 홍성현 의원(천안1), 조이환 의원(서천2), 오인철 의원(천안6), 김석곤 의원(금산1)을 비롯한 김선진 충남도립대 소방안전관리과 교수, 김광태 신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교수 등 소방 전문가 총 13명이 연구 활동에 참여한다.

이들은 향후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미래 소방공무원 예방 분야 역할을 정립, 재난현장 적응력을 향상시킨다는 복안이다. 또 예방 분야 소방정책 방향 제시를 통한 정책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미래 소방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 대표는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소방정책 방향 도출을 위한 과제를 수행할 것”이라며 “연구 성과를 시책에 반영하고 보고서 발간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연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 연구모임은 오는 11월까지 현장 견학과 정책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을 한 후 내실 있는 연구결과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제공부서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041-635-5174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