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 서천 벌꿀

2016.07.03(일) 16:12:01 | goood33 (이메일주소:goood33@hanmail.net
               	goood3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1

공기 좋고 서해안 해풍이 농업에 도움을 주는 서천의 양봉농가를 방문했다. 집집마다 하나쯤은 갖고 있을 것 같은 벌꿀은 평소에 맛있게 먹으면서도 꿀이 나오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잘 몰랐었다.

오늘 양봉에 대하여 알아보기 위하여 충청남도품목농업인연구협의회 소속 서천군 양봉연구회 회장님을 만났는데 양봉농가의 어려움과 벌꿀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2

벌들이 엄청나죠~~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3

서천군 품목연구회 소속 군 양봉연구회 황규돈 회장님은 서천이 고향으로 오랜 공직생활을 하시다가 이제는 취미로 양봉을 하시며 서천군 양봉연구회를 위해 봉사를 하고 계신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4

서천군 양봉연구회는 2007년에 시작되어 현재는 58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회원 간 기술정보 공유와 친목을 위해 2개월에 한 번씩 모임을 갖고 있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5

양봉 현장은 오늘 처음으로 가봤는데 무더운 날씨에 양봉인들이 일하는 모습을 보니 힘든일이라는 것을 느꼈고, 벌들의 윙윙 소리가 시끄럽지 않고 음악소리처럼 흥겹게 들렸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6

벌들이 엄청나죠~~
벌통속으로 일벌들이 열심히 들락거리면서 꿀을 실어 나르고 있다. 

이곳은 회장님 양봉 장소로 취미생활로 양봉을 하다가 회장직을 맞고 있어서 사육 분수는 다른 회원들보다는 작은 규모인 150여 개를 사육하고 있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7

벌통을 유심히 보니 가운데 통이 궁금해 물었다.  물통이라고 한다. 꿀을 생산하는 요소 중에 꼭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물공급이란다. 이날 양봉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8

양질의 꿀이 생산되기까지 군 양봉연구회는 신기술 지도를 위하여 서천 농업기술센터와 교육도 받고 현장 확인을 통한 기술협업을 하고 있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9

농업인들의 고민은 농산물을 생산 한 후에 판로 문제겠죠~~
서천군 양봉연구회에 속한 큰 규모의 양봉농가는 양봉농협에서 수매도 하고 있고 작은 규모의 생산 농가는 직거래로 판매하고 있어서 어려움이 없다고 한다.

자연이주는최고의선물서천벌꿀 10

서천군 양봉협회에서는 품질표시를 확실하게 해 판매를 하고 있다.

 

 

goood33님의 다른 기사 보기

[goood33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