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후반기 원 구성 완료… 6개 상임위원장 선출

운영 김종문, 행자 김동욱, 문복 정정희, 농경환 강용일, 안건해소 맹정호, 교육 장기승

2016.07.01(금) 15:42:32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충남도의회가 제10대 후반기 도정과 교육행정 등에 대한 견제와 감시, 정책 제언에 나설 6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공식 선출했다.

충남도의회는 1일 제28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행정자치위원장, 문화복지위원장, 농업경제환경위원장,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장, 교육위원장 등 후반기 6개 상임위원장을 공식 선출했다고 밝혔다.

재적인원 40명 의원 가운데 35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 선거에서는 새누리당 4석, 더불어민주당 2석 등 6개 상임위원장을 최종 인선했다.

우선 의회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마당’을 제공할 운영위원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종문 의원(천안4·재선)이 33표를 얻어 선출됐다.

도정 전반의 기획과 행정업무를 견제·감시하는 행자위원장에는 새누리당 소속 김동욱 의원(천안2·초선)이 32표를 얻어 선임됐다.

문화와 복지, 체육 등 도민의 복리 증진의 척도로 작용하는 문복위원장으로는 정정희 의원(비례·초선)이, 농업과 경제, 환경 문제를 다룰 농경환위원장에는 강용일 의원(부여2·초선)이 최종 낙점됐다. 이들은 각각 31표, 33표씩을 얻었다.

이어 35표를 받아 안전과 해양, 소방 등 도민 안전과 사회적 규제를 책임질 안건해소위원장으로는 더민주 소속 맹정호 의원(서산1·재선)이 선임됐다.

도의회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교육위원장으로는 장기승 의원(아산3·재선)이 34표를 얻어 충남 교육 발전을 위한 견제·감시, 정책 제언에 나선다.

김종문 운영위원장은 “공부하는 의정상 정립을 통해 오로지 도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체제를 활성화하겠다”며 “6개 상임위를 비롯해 특별위원회가 협업해 본연의 역할인 입법 활동 등 도민 행복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한 도의회는 각 상임위에서 부위원장 선출을 한 뒤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제공부서
총무담당관실
010-9999-4348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