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효율적 예산 편성 운영·불용잔액 최소화 주문

안건해소위, 해양수산국 및 소방본부 소관 결산

2016.06.10(금) 13:53:30 | 충남도의회 (이메일주소:hangyusub@korea.kr
               	hangyusub@korea.kr)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는 10일 제287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및 소방본부 소관 2015회계연도 예산결산 심사에서 효율적인 예산 편성을 통한 불용잔액 최소화를 당부했다.

이종화 위원장(홍성2)은 “해양레저 지원예산 1억5000만원 전액이 이월됐다”며 “예산을 편성하고도 사업을 추진하지 못해 이월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한 설명이 요구된다”고 했다.

김응규 위원(아산2)은 “인건비는 집행 잔액 예측이 가능한데도 추경에 삭감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했다”며 “집행 잔액이 발생한 것은 세밀한 검토가 뒷받침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광섭 위원(태안2)은 “유류피해극복기념관 건립사업비는 2014년 전액 이월해 지적됐음에도 지난해 또다시 이월했다”며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가 부족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질타했다.

조이환 위원(서천2)은 소방본부 결산 심의에서 “노후장비 개선은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노후소방장비 지원 예산 중 6억 1656만원이 이듬해로 이월된 것은 잘 못된 판단”이라고 말했다.

신재원 위원(보령1)은 “금산소방서 소방청사 환경개선 사업비 8000만원이 이월된 사유를 밝혀 달라”며 “향후 사업 계획을 신중히 검토해 이월 사업을 최소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인철 위원(천안6)은 “소방서별 특정업무경비의 집행 잔액이 과다하게 발생했다”며 “예산 편성 시 추계를 정확히 계산하여 잔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요구했다.
   

 

충남도의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의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