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충남도 6,684억, 교육청 1,677억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제286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 등 18건 심의

2016.06.08(수) 10:09:2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의회 본회장에서 임시회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 충남도의회 본회장에서 임시회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


 

 

충남도의회는 제286회 임시회를 지난 10일 개회했다.

 

오는 19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는 도 본청과 사업소, 도교육청의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비롯해 조례 제·개정안과 동의안 등 18건의 의안을 처리한다.

 

앞서 첫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신재원 의원(보령)을 비롯한 6명의 의원이 5분 발언을 했다.

 

도의회는 도와 도교육청이 각각 제출한 6684억원, 1677억원의 제1차 추경안을 ‘현미경’으로 들여다본다는 계획이다.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사전 차단하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후반기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편성 여부와 집행 계획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드려다 볼 예정이다.

 

도민의 삶의 척도로 작용하는 조례안과 동의안도 총 18건이 접수돼 심의한다.

 

우선 홍성현 의원(천안1)이 대표 발의한 ‘학생의 정규교육과정 외 학습 선택권 보장에 관한 조례안’이 눈길을 끈다. 이 조례는 학부모와 학생이 0교시 수업, 방과후학교, 야간자율학습 등을 자율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밖에 서형달 의원(서천1)이 대표 발의한 ‘통일교육 활성화’를 핵심으로 담은 조례안과, 김석곤 의원(금산1)이 대표 발의한 어린이놀이시설을 보다 철저히 감시해 안전사고를 줄이도록 한 조례안 등이 심의된다.

 

김기영 의장은 “건전하고 알뜰한 재정 운용을 통해 도와 시·군, 도와 도교육청 간 협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우리 충남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무담당관실 041-635-5064

 

<상정 안건>(5 9일 현재)

□ 충남도 소관

▲공동주택 관리 감사에 관한 조례안 ▲2016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안 ▲수입증지 조례 전부개정안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사회적경제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16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2016년도 제2회 복지보건국 소관 출연계획안 ▲2016년도 제2회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출연계획안 ▲2016년도 제2회 경제산업실 소관 출연계획안

 

□ 교육청 소관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에 관한 조례안 ▲2016년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적정규모 학교 육성 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통일교육 활성화 조례안 ▲학생의 정규 교육과정 외 학습 선택권 보장에 관한 조례안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