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황금빛 들판 풍성한 가을걷이

충남품목농업인연구회 소속 서산시 전자상거래연구회 농부아찌 장상순

2015.11.04(수) 15:04:10 | 충남희망디자이너 (이메일주소:youtae0@naver.com
               	youtae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겨울이 시작된다고 하여 입동(立冬 8일)을 앞두고 농촌에서는 화창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가장 소중한 국민의 주곡 벼 바심(벼베기의 사투리)이 막바지에 있습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1


콤바인 작업이 한창인 장상순 농부의 논,  황금물결의 풍요로운 가을들녘 모습입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2


또한 황금빛 가을 들판은 참으로 눈부시도록 노란 금빛 물결이 가득하며, 하늘의 구름 사이로 내리비치는 햇빛 또한 너무 아름다워 놓칠 수가 없습니다. 시선을 돌리면 노란 논이 펼쳐진다. ‘다다다….’ 황금빛으로 물든 벼 사이로 콤바인이 지나가자 농부 얼굴에는 미소가 절로 납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3


벼를 베는 콤바인,  가을 황금빛으로 일렁이는 누런들판이 한 칸씩 지워지고 있습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4


봄여름가을겨울 가운데에 시골풍경 빛깔이 가장 아름다울 때가 바로 이 때입니다. 튼실한 나락 그 힘겨웠던 올해의 가뭄도 이겨내고 어느새 낱알을 가득 채운 튼실한 나락이 막바지 가을 볕을 받고 있습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5


이곳은 대규모의 특수미를 재배하지만 판로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흑미를 포함, 대부분의 쌀을 직접 도정해 소포장한 뒤 지역 특산품인 마늘 한통씩을 넣어 차별화하고, <흑심 품은 흑미(米)〉라는 브랜드로 전량 인터넷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6

▲ 홈페이지 주소  http://www.gaeulfarm.com

웰빙시대를 맞은 지금이야 건강식인 흑미가 인기 였지만 10년 전만 해도 생소했던 흑미는 일반미보다 20%는 저렴한 값에 팔려나갔다고 합니다. 수확도 일반미의 60~70% 수준에 그쳐 똑같은 노력으로 값도, 양도 더 작지만 이제는 농부아찌(블로그 닉네임) 흑미는 농협에서도 버젓이 진열돼 팔리고 인터넷으로도 꾸준한 판매를 이루고 있습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7


네이버나 다음 카페나 블로그 활동도 열심히 하며 사람들과 교류해 온 그는 '농부아찌'로 통하고 있습니다. 사람내음 가득한 그의 블로그에는 그가 짓는 농사의 이야기, 사람사는 이야기, 새로 지을 집 이야기 등 모두 정많은 그의 얼굴 만큼이나 따뜻한 이야기들입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8

▲ 블로그  blog.naver.com/chang8323

흑미는 알이 아주 검으며 윤기와 구수한 향이 있어 쌀과 함께 넣어 밥을 지으면 구수하고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정쌀에는 일반쌀에 비해 비타민B가 4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황금빛들판풍성한가을걷이 9


매일 우리네 밥상에 올려주는 흑심 품은 흑미는 쌀전업농 농부아찌와 농업대학을 졸업한 아들이 함께 
최고의 품질을 고집하는 농심이 담겨 있습니다.

가을농장 농부아찌 장상순
농장주소 : 충남 서산시 죽성4길 14-12
연락처 : 010-8837-7901 e-mail : chang8323@naver.com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foodn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