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5일간의 공연축제에 빠져보자

예산문에회관서 6일부터 충남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2015.10.02(금) 16:57:1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5일간의공연축제에빠져보자 1


가을을 맞아 충남문화재단에서 일주일간의 대규모 공연 축제를 마련했다.

극단예촌, 계룡시엄사예술단, 김제영현대무용단, 전통예술단 혼, 극단천안, 충청오페라단, 아산시교향악단, 백제가야금연주단 등 8개 공연단체 함께하는 ‘충남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다.
 
충남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은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충청남도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충남문화재단이 주관해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시·군 문예회관을 활성화하고 지역 전문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인 공연 활동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올해 축제 역시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또한 공연을 무료로 진행해 도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줄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내에 제3회 예당마당극페스티벌도 함께 펼쳐져 야외무대에서 예술가와 관객간의 거리를 좁히고, 공연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축제의 시작은 6일 극단예촌의 마당극페스티벌로 막이 오르며 7일에는 극단예촌‘性춘향’, 8일은 계룡시엄사예술단 김제영현대무용단 전통예술단 혼의 의미있는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서 9일은 극단천안 ‘아!충무공 김시민장군’ 과 충청오페라단‘한국가곡과 아리아의 향연’을 준비했다. 축제 마지막날인 10일은 아산시교향악단과 백제가야금연주단의 수준 높은 연주와 음악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충남문화재단 담당자는 “이번 충남공연장상주단체는 지역의 수준높은 대표 공연단체다. 이러한 공연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 만큼 많은 도민들이 찾아와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041-630-2942)
 
 제공부서
재단법인 충남문화재단
041-630-294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