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특별한 2015계룡군문화축제 준비 눈길

시민 참여 유도 등 축제 계획안 지속적 소통 노력

2015.09.14(월) 14:56:22 | 계룡시청 (이메일주소:jinjjajoa@korea.kr
               	jinjjajoa@korea.kr)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2015계룡군문화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소통으로 특별한 축제 준비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시 전체로 행사장을 확대하여 킬러콘텐츠를 적극 개발하는 등 축제 브랜드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많은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차별화를 꾀하는 등 세계 유일의 軍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멋과 흥의 한마당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시의회에 축제 준비상황 관련 수시 보고를 통해 성공축제의 대안을 마련하는 등 시의회와도 소통과 화합으로 힘을 모으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시에서는 지난 10일 기자브리핑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2015계룡軍문화축제 준비상황 설명과 열띤 토론으로 축제의 발전방안 모색과 대안제시 등 투명한 정보공개와 소통을 통해 성공적인 명품축제로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로 열린 이날 브리핑에서는 1시간이 넘는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져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서는 관람객 유치문제, 주차문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차 없는 거리 조성에 따른 시민불편 해소 방안, 위생 및 안전문제 등을 최우선 해결과제로 꼽았다.
 
배기호 단장은 답변을 통해 “올해는 행사장과 프로그램 확대 등 풍성하고 내실 있는 축제준비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준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여러 가지 제시된 의견 등에 대해서는 다각적인 해결방안 모색과 검토를 통해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매주 목요일 출입기자와의 브리핑을 통해 2015계룡軍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의견교환과 투명한 정보제공 등으로 소통을 강화해 나가면서 4만여 시민의 지혜와 힘을 모아 작지만 강한 계룡시의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7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軍문화축제 관련 기자브리핑을 실시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계룡시청 공보팀(☎042-840-2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공부서
문화체육과 공보팀
 

 
 

계룡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