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정례회 기간 금산인삼 홍보 열중

김석곤 의원(금산)

2015.06.25(목) 11:19:1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정례회기간금산인삼홍보열중 1

도의회 김석곤 의원(금산1)이 제279회 정례회 기간에 ‘금산인삼 홍보맨’을 자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 의원이 인삼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이유는 2017년 금산인삼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인삼재배 농가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서다.

김 의원은 먼저 지난 15~16일 양일간 열린 본회의 기간에 안희정 지사, 김지철 교육감, 집행부 간부 공무원들에게 인삼으로 만든 상품을 나눠줬다.

김 의원은 면역력 강화에 인삼이 탁월한 효능을 가졌다는 말과 함께 도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김 의원은 이어 17일 열린 교육위의 교육비 특별회계 결산안 심의 자리에서도 의원들에게 금산 인삼을 적극적으로 홍보·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금산 인삼은 연작(連作) 재배가 어렵다. 기온 상승 등으로 재배 여건이 변화하면서 전국 각지에서 인삼 생산량도 크게 늘었다”며 “인삼의 메카인 금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인삼마저 대량으로 공세를 펼치면서 금산 인삼은 삼중고에 빠졌다”며 “충남도와 의회가 앞장서 도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석곤 의원 041-635-533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