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홍주성 천년여행길따라 과거로 시간여행

2014.07.14(월) 22:05:43 | 길자(吉子) (이메일주소:azafarm@naver.com
               	azafarm@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1

오늘은 홍성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엄청나게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구요 소소한 재미를 느끼기에 좋은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홍성의 중심~!! 조양문을 찾으신 다음에 대교공원 방향으로 50미터 정도 이동하면 문화로 175번길이 나온답니다. 이 길을 따라 고고~!!!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2


이 골목의 이름은 바로 홍주성 천년여행 골목길~!!!

예전에는 이곳이 홍성에서 가장 'HOT'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3


홍성에는 '홍주성 천년여행길’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홍성역을 출발하여 홍성전통시장, 홍주의사총, 대교석불입상, 홍주향교, 홍주성남문, 홍성군청 적산가옥 조양문 등 홍성 시내의 내로라하는 볼거리를 아기자기하게 통과하게 됩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4


이 골목길은 새단장을 하여 이렇게 홍성8경과 같은 관광지 사진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홍성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들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5


홍성에도 일제시대에는 신사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모습을 이곳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6


1970년대 조양문 앞 중앙로 모습은 그야말로 시골스럽습니다. 허름한 단층과 2층 건물이 전부인데요 간판들도 무척 정감이 가는 것이 왠지 모르게 영화 '백투더퓨처'에 나오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시간여행을 가고싶다는 뜬금없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7


와~~!! 여기가 이런 모습이라니~!! 저도 이곳을 많이 다니는데요 '불란서안경원... 앞?? 아하~!!” 바보가 득도하듯 기사를 쓰면서야 이곳이 어디인지 알게 되었답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8


홍주아문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어 보였는데요 지금과 다른점이 있다면 홍주아문 우측 담장이 있는 곳으로 차량과 사람이 드나든다는 점입니다.

"일하여 생산하고 단결하여 전진하자"라는 문구를 통해 이 당시의 분위기를 어렴풋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9


담장 너머에는 뭔가 특이해 보이는 건물이 한채 있었는데요 바로 "적산가옥"이라 불리는 곳이었습니다. 과연 이곳은 어떤 역사가 베어있는 곳인지 궁금했죠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10


적산가옥은 해방이 된 후 일본인들이 남기고간 건물을 말하는데요 이 집도 건축양식을 보면 일본식 건축양식인 것을 알 수 있답니다.

지금은 사람이 살고 있는지 어떤지 모르지만 슬픈 역사를 간직한 건물이니 만큼 역사적 자료로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홍주성천년여행길따라과거로시간여행 11


여러분들은 골목길 하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어릴 적 뛰어놀던 곳, 몰래 낙서하던 곳 불량배한테 돈 뺏기던 곳 등 정말 많은 추억이 있을텐데요
그러한 추억을 간직하고 잘 보존해 나아가는 것도 지역의 관광자원과 문화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짧게나마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골목길을 탐방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의 추억이 어린 골목길을 한번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길자(吉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길자(吉子)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kgyu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