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공동체 복원으로 지속가능한 발전 이끈다

체험마을 공동체 함양 사업 추진…찾아가는 컨설팅 등 실시

2014.05.21(수) 17:19:4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농어촌체험마을의 공동체 복원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과 마을 리더들의 자치의식 강화 등을 위한 ‘농어촌체험마을 공동체 함양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발전가능 체험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컨설팅 실시 ▲수준별 맞춤식 마을 발전전략 ▲차별화된 마을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마케팅 ▲체험마을 관계자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체험마을 발전전략을 제시하게 된다.
 
올해에는 특히 체험마을의 참여의식과 프로그램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최근 1단계 권역별 설명회를 실시, 마을 대표와 사무장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프로그램 내용을 설명했으며, 세월호 참사 등 대형재난 발생을 계기로 체험마을 안전관리 교육도 병행했다.
 
도는 앞으로 참여마을 의향조사 및 신청을 받고,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도 계획 중이다.
또 현장컨설팅 종료 후 사후관리 컨설팅도 별도 실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체험마을 지속가능 발전 특강, 마을별 수준 진단 및 발전방향 토론 등의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크다”며 “앞으로 현장 목소리를 담아 체험마을 공동체 함양사업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