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보기드문 야생화, 여기 다 모였네?

2014.04.18(금) 21:06:13 | 길자(吉子) (이메일주소:azafarm@naver.com
               	azafarm@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1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앞마당이 마치 놀이동산처럼 보였던 하루였는데요 무슨 사연으로 이렇게 병아리 같은 아이들이 센터 주차장에 가득했던 것일까요? 그 궁금증 이제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2


다름 아닌 야생화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야생화 체험장은 "제6회 야생화 전시회" 행사부스로 운영된 것이랍니다. 야생화 전시회에 대한 소개는 잠시 후에 이어서 하겠사오니 우선 아이들의 귀엽고 깜찍한 모습부터 구경해보시기 바래요~^^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3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4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5


이번 제6회 야생화 전시회는 홍성들꽃사랑연구회 주관,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주최로 농업기술센터 3층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우리꽃의 멋과 여유로움을 한자리에"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번 행사에는 약이되는 야생화, 희귀종 야생화, 아이디어 작품 등 3가지를 주제로 하여 총 300여점의 야생화 작품이 출품되었습니다.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6


사진 왼쪽에 계신분이 바로 홍성들꽃사랑연구회 주노철 회장입니다. 야생화에 관해서는 타에 추종을 불허할 만한 전문가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주회장님이 운영하고 있는 야생화 농원을 가본적이 있는데 정말 듣도보도 못한 야생화가 가득 있는 것을 보고 경탄을 금치 못하였답니다.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7

<앵초>

야생화는 말 그대로 야생에서 자라는 들꽃을 말하는데요 요즘 야생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야생화에 대한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8

<윤판나물>

야생화는 보기에도 이쁠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줄기와 뿌리를 약재로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또한 나물로 알려져 있는 야생초와 야생화는 우리내 밥상에 올려지는 반찬의 재료로도 쓰이는 등 아름다움과 실용성도 함께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9

<인디언 앵초(왼쪽)와 산철쭉(오른쪽)>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야생화 감상 함께 해보실까요?

산작약

<산작약>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10

<서양봄맞이 꽃>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11

<가고소앵초>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12<매발톱>



보기드문야생화여기다모였네 13


야생화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어린아이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작고 여리면지만 스스로 자라나는 모습 때문이죠. 요즘 우리 아이들은 야생화처럼 크는 것이 아니라 온실속에 화초처럼 크고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고 여리지만 강인한 생명력을 간직한 야생화처럼 우리 아이들도 그렇게 자연스럽게 즉, "스스로 그러하게" 자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야생화 전시회는 오는 4월 20일까지 계속 될 예정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홍성군농업기술센터를 찾아오시기 바랍니다.


 

길자(吉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길자(吉子)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kgyu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