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안희정 지사, 봄날 삽질한 사연은?

제6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가다.

2014.04.07(월) 21:15:18 | 길자(吉子) (이메일주소:azafarm@naver.com
               	azafarm@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undefined


지난 4일, 홍성군 장곡면 산성리에서는 제6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비롯하여 홍성군수 그리고 도청과 군청 공무원 등 총 300여 명이 이 자리에 참석하였습니다.

봄을 맞아 열린 식목일 나무심기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1


장곡면 산성리에는 유명한 고택이 한채 있는데요 바로 "사운고택"이 그것입니다. 사운고택은 "조응식 가옥"으로도 불리우는 곳으로 현재 중요민속문화재 제198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사운고택에서는 한옥 숙박을 해볼 수 있으며 고택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행사들도 종종 열린다고 합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2


산성리 식목행사장은 총 3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이번 식재면적은 5헥타르로 편백나무를 비롯하여 소나무 9천여 그루가 심어졌습니다. B구역 맨 앞쪽을 보면 어린 학생들이 눈길을 끄는데요 이 학생들은 장곡초등학교 반계분교 학생들이랍니다. 전 학년이 불과 11명으로 이번 행사에 전 학년 모두 참석하였다고 합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3


식목행사에 앞서 안희정 충남도지사께서 잠시 말씀이 있으셨답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4


이곳 장곡면 산성리는 백제 주류성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하는 곳으로 이러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내포문화숲길 백제부흥군길이 조성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식재를 위해 장갑과 삽 등이 지급되고 해당 구역으로 향해 본격적인 식재에 들어갑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5


반계초등학교 학생 여러분은 손 마주잡은 이분이 뉘신지 알랑가 몰라~~아이들과 소풍가는 것처럼 손잡고 이야기 나누며 걸어가는 모습이 "이분이 정말 도지사가 맞나~?" 하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6


해당 구역에는 편백나무와 소나무 묘목이 미리 놓여져 있었는데요 산림조합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정말 노력을 많이 하셨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반계분교 어린이들도 이제 삽을 어깨에 둘러메고 나무 심으러 고고~!!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7


얼마 전 보도사진 촬영과 관련된 사진 강좌를 들었는데요 배운 기억을 되살려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충남넷에도 분명히 보도사진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기사를 찾아보니 아니나 다를까~!! 제 사진과 거의 유사한 사진이 실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삽질하는 힘 있는 모습과 가슴이 열려있는 모습이 잘 표현되긴 하였지만 결정적으로 얼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그 점이 좀 아쉽게 느껴지는 사진이 되었답니다. 다음번엔 더 멋진 보도사진을 찍어보도록 노력하는 길자가 되겠습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8


불과 한 시간여 만에 상당량의 묘목 식재가 완료되었답니다. 앞으로 수십 년이 지나면 이곳도 편백나무와 소나무로 가득한 멋진 숲으로 거듭날 것이라 믿습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9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10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11


식재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묘목이 선물로 주어졌는데요 앵두나무, 오디나무, 꾸지뽕나무 등을 비롯하여 가격이 제법 나가는 여러 묘목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앵두나무 한 그루를 얻어와 저희 집 공터에 심었는데요 벌써부터 앵두나무에 새빨간 앵두가 달릴 모습이 눈앞에 선하게 맴돕니다.

안희정지사봄날삽질한사연은 12


나무를 심는 것은 마치 어린아이를 키우는 것과 같다고 생각됩니다.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돌봐주고 아껴주어야 하는 것이죠 이번 행사가 식목일만의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일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길자(吉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길자(吉子)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kgyu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