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도농복합도시 천안시 농업대학 입학식

천안시 농업을 선도할 농업인 육성 및 고품질 농산물 소비촉진

2014.03.05(수) 17:25:07 | 충남희망디자이너 (이메일주소:youtae0@naver.com
               	youtae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안시하면 일반적으로 지방 도시로 알고 있는데요. 천안시에서는 많은 농축산물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보다좋은 농축산물 생산을 돕기 위해서 천안시에서는 매년 천안시 농업대학을 열고 있습니다. 입학자격이 좀 까다로운데요. 천안시에 주소를 둔 사람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 또는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 또는 농산물 유통 소비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이번 기수에서는 한우과정과 소비자과정이 개설되었습니다.

도농복합도시천안시농업대학입학식 1


 요즘 로컬푸드 및 농산물 유통과 소비분야에 관심이 많아 천안시 농업대학 소비자반에 지원하여 합격의 영광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지난 4일 천안시 농업대학 입학식에 참석하게 되었어요.   입학식은 천안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는데요. 신입생들의 열기가 대단하였습니다.

도농복합도시천안시농업대학입학식 2


입학식에서는 그동안의 천안시농업대학의 경과보고를 듣고,저희들을 가르키실 교수님의 위촉장 수요식를 하였습니다.   농업대학 학장이신 성무용 천안시장의 입학식사를 듣게 되었습니다. 입학식사에서 농업은 생산만 중요하지만 소비도 중요하다고 하십니다.  

도농복합도시천안시농업대학입학식 3


 대표적인 예로 대형마트에 가면 천안에서 생산되는 천안쌀보다 다른지역 쌀을 더 보게 됩니다. 어떤마트에서는 천안쌀을 찾아볼 수 도 없어요. 천안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들이 유통과정을 속에서 천안시민조차 누릴 수 없는 현실이 참 안땁깝기 따름입니다. 입학식이 끝나고 기념촬영을 하고 난 뒤 사전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도농복합도시천안시농업대학입학식 4


소비자과정반에서는 농촌을 이해하고, 천안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고 해요.교육과정에는 로컬푸드 및 녹색소비, 농촌자원과 스토리텔링 등 같은 강의가 계획되어 있구요.실습으로는 효소만들기, 원예활동 및 자연학습, 영농현장 봉살활동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성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상장 또는 상패를 수여하고 소비자반를 졸업 후 우수농산물 명예홍보대사로도 위촉한다고 합니다. 중소도시로 알고 있던 천안시가 이렇게 많은 농축산물이 생산되고 소비된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되었어요.이번 농업대학을 통해 도농복합도시 천안을 좀 더 배우고, 우리 농촌을 알아가는 한해가 될 듯 싶습니다.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foodn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