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황해경제자유구역 사업 활성화 청신호

첨단 제조·유통, 체인 호텔 등 7개 기업과 투자협약

2013.05.29(수) 01:50:3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박한규<오른쪽>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과 권성철 라마다동탄(주) 대표.

▲ 박한규<오른쪽>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과 권성철 라마다동탄(주) 대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박한규)이 충남 인주지구에 대한 1284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해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1일 첨단 제조·유통 및 글로벌 체인호텔 등 7개 기업과 충남 인주지구에 대한 1284억 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잇달아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제조 기업은 지능형 LED, 벽관, 자동차 부품, 건설기계 유통, 플라스틱 연결관 제조 등 독보적인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협약대상에는 라마다동탄 (주)(대표 권성철)과 애플트리 등 글로벌 체인호텔 브랜드도 포함돼 그동안 비즈니스 숙박시설 낙후로 어려움을 겪던 충남 서북부 지역기업인들의 숨통을 틔워주는 것은 물론, 외국기업 유치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투자의향을 보인 이들 기업은 글로벌 대기업들이 풍부하게 위치해 있고, 기반시설 확충계획으로 향후 토지가치 증대가 예상되며, 대(對) 중국 수출 인프라 여건이 잘 갖춰진 황해경제자유구역을 투자의 최적지로 판단해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황해경제자유구역의 우수한 투자여건이 알려지면서 사실상신·증설이 어려운 서울·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소재한 다수의 기업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 향후 추가적인 투자유치가 예상된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 투자2과 041-351-640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