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치안 올레길 순찰

2013.05.23(목) 14:13:15 | 충남경찰청 (이메일주소:cnkongbo@hanmail.net
               	cnkongbo@hanmail.net)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23일 사회악 근절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아빠와 함께하는 안녕! 치안올레길 순찰」을,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이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직접 참석한 가운데 도내 15개 경찰서에서 동시에 실시하였다.
 
치안올레길 순찰은 원룸·학교주변 등 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지역을 순찰 노선으로 지정, 시민 참가자와 경찰이 합동 순찰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학생과 시민들에게는 봉사활동 확인서, 봉사 마일리지 등을 부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충남경찰의 시책이다.

이미 지난 5. 10. 전 경찰서에서 동시에 실시한 첫번째 치안올레길 순찰에서는 경찰관 포함 시민 1,724명이 참여하였으며, 특히 아버지들이 192명이나 참여하여 범죄예방 순찰과 함께 가족간 소통이라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백승엽 청장은 이날 치안올레길 순찰에 참여한 시민 100여명을 상대로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성범죄 등 4대 사회악으로부터 도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치안올레길 행사에는 도내 15개 경찰서에서 전체 1,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높은 호응도를 보여주었다. 시민들은 자녀와 함께 걸으며 대화도 나누고, 더불어 범죄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했다.
 

충남경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경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